KPI뉴스 -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 맑음순창군22.7℃
  • 맑음영월21.0℃
  • 맑음영광군22.7℃
  • 맑음인제17.8℃
  • 맑음대구21.3℃
  • 맑음창원20.3℃
  • 맑음성산20.6℃
  • 맑음정선군18.2℃
  • 맑음함양군19.4℃
  • 맑음통영20.3℃
  • 맑음강진군22.9℃
  • 맑음안동22.3℃
  • 맑음동해18.2℃
  • 맑음보령21.3℃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대전25.0℃
  • 맑음수원22.4℃
  • 맑음파주21.5℃
  • 맑음철원22.5℃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경주시17.4℃
  • 맑음부여24.3℃
  • 맑음서울25.5℃
  • 맑음전주24.0℃
  • 맑음밀양21.3℃
  • 맑음고창군22.2℃
  • 맑음정읍22.7℃
  • 맑음홍성23.4℃
  • 맑음구미23.2℃
  • 맑음인천24.0℃
  • 맑음동두천24.7℃
  • 맑음완도21.2℃
  • 맑음춘천22.2℃
  • 맑음남원23.9℃
  • 구름많음목포22.4℃
  • 맑음양산시20.7℃
  • 맑음세종24.4℃
  • 맑음청주27.1℃
  • 맑음영주19.4℃
  • 맑음울진18.0℃
  • 맑음의성19.0℃
  • 맑음합천22.2℃
  • 맑음북춘천21.6℃
  • 맑음고산20.5℃
  • 맑음서산21.6℃
  • 맑음광주24.2℃
  • 맑음임실21.1℃
  • 맑음대관령13.8℃
  • 맑음흑산도20.3℃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영천18.9℃
  • 맑음고흥20.9℃
  • 맑음포항20.1℃
  • 맑음진주20.2℃
  • 맑음의령군21.3℃
  • 맑음금산21.6℃
  • 맑음천안23.6℃
  • 맑음강화23.1℃
  • 맑음산청20.4℃
  • 맑음울산18.2℃
  • 맑음제천20.3℃
  • 맑음북부산19.6℃
  • 맑음태백14.8℃
  • 맑음강릉21.0℃
  • 맑음제주22.2℃
  • 맑음추풍령19.8℃
  • 맑음김해시19.7℃
  • 맑음서귀포21.2℃
  • 맑음속초19.5℃
  • 맑음거창19.3℃
  • 맑음부안22.6℃
  • 맑음이천23.2℃
  • 맑음양평23.3℃
  • 맑음해남21.8℃
  • 구름많음광양시21.3℃
  • 맑음북창원20.8℃
  • 맑음백령도20.2℃
  • 맑음장수18.2℃
  • 맑음군산21.6℃
  • 맑음홍천21.5℃
  • 맑음울릉도18.0℃
  • 맑음장흥22.0℃
  • 맑음봉화17.0℃
  • 맑음영덕16.5℃
  • 맑음보은20.9℃
  • 맑음상주22.3℃
  • 맑음청송군16.1℃
  • 맑음원주23.9℃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문경20.8℃
  • 맑음북강릉19.0℃
  • 맑음보성군21.7℃
  • 맑음부산20.3℃
  • 맑음서청주23.8℃
  • 맑음충주26.5℃
  • 맑음고창22.5℃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김도형 기자
기사승인 : 2024-03-20 16:23:32
신설 공기업으로 첫 평가에서 전국 1위 달성

경남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합천영상테마파크 전경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제공]

 

행정안전부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5개 분야에 대해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했다.

 

합천군 시설관리공단은 91.72점을 받아 전국 광역·기초 환경시설공사 공단 중 최고 득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평균인 81.7점보다 10점이 높은 점수다.

 

신설 공기업이 첫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

 

공단은 2022년 7월에 출범한 신생조직이고 평가대상인 지방공기업 중에서 예산과 인력·조직이 크지 않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조수일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달성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직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해진 결과"라며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