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WSCE·파워 코리아 대전서 '스마트도시 상' 수상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완도19.7℃
  • 비제주19.8℃
  • 흐림고창18.4℃
  • 흐림양평20.0℃
  • 흐림순천17.0℃
  • 흐림고흥18.9℃
  • 흐림밀양19.8℃
  • 흐림창원19.8℃
  • 박무홍성19.3℃
  • 맑음천안17.5℃
  • 흐림동해17.5℃
  • 구름많음청송군17.4℃
  • 흐림목포19.5℃
  • 구름많음부여18.9℃
  • 흐림정선군16.0℃
  • 구름많음상주18.5℃
  • 맑음영월16.9℃
  • 흐림통영19.0℃
  • 흐림산청18.5℃
  • 구름많음서산18.7℃
  • 흐림추풍령17.2℃
  • 흐림울진17.1℃
  • 흐림부산19.1℃
  • 흐림성산19.6℃
  • 흐림속초17.7℃
  • 흐림울산17.4℃
  • 맑음안동18.2℃
  • 흐림광양시19.0℃
  • 구름많음전주19.1℃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보령18.5℃
  • 흐림양산시20.3℃
  • 흐림해남20.1℃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9.1℃
  • 흐림정읍19.1℃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영주18.1℃
  • 흐림함양군18.1℃
  • 비서귀포19.3℃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금산17.7℃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영천17.4℃
  • 구름많음의성17.4℃
  • 흐림대관령13.1℃
  • 박무인천21.1℃
  • 흐림이천20.0℃
  • 흐림보성군19.6℃
  • 맑음청주20.5℃
  • 맑음수원19.7℃
  • 맑음파주18.1℃
  • 흐림흑산도18.2℃
  • 구름많음봉화13.9℃
  • 비포항18.0℃
  • 맑음서울21.1℃
  • 흐림김해시19.5℃
  • 흐림고산18.8℃
  • 흐림북강릉17.0℃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대구18.6℃
  • 구름많음대전18.8℃
  • 구름많음세종18.1℃
  • 맑음제천17.8℃
  • 흐림문경18.3℃
  • 흐림울릉도16.4℃
  • 흐림강릉17.6℃
  • 흐림강진군20.2℃
  • 흐림여수19.7℃
  • 흐림의령군18.5℃
  • 구름많음원주18.8℃
  • 흐림합천19.3℃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홍천16.8℃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남원18.4℃
  • 맑음북춘천16.8℃
  • 흐림북창원20.3℃
  • 흐림순창군18.2℃
  • 안개백령도17.2℃
  • 흐림경주시17.5℃
  • 맑음서청주17.6℃
  • 구름많음구미18.6℃
  • 맑음철원17.0℃
  • 맑음인제16.4℃
  • 흐림거창18.1℃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고창군19.1℃
  • 흐림진주18.7℃
  • 흐림북부산19.8℃
  • 맑음동두천18.0℃
  • 맑음춘천17.6℃
  • 흐림영광군18.5℃
  • 맑음강화18.6℃

안양시 WSCE·파워 코리아 대전서 '스마트도시 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9-06 15:44:03
전국 최대 규모 스마트도시통합센터, 도심 속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호평

경기 안양시가 '2024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4)'에서 '스마트시티 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024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에서도 같은 상을 수상, 스마트도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내 관제시스템 모습.  [안양시 제공]

 

6일 안양시에 따르면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전 세계 스마트도시 지도자가 한자리에 모여 보다 나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했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시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마지막 날인 지난 5일 열린 시상식에서 안전한 스마트도시 구축 실현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도시 우수 지자체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서구와 함께 스마트시티 상을 받았다.

 

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관제센터를 갖춘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신축 및 운영, 도심의 일반도로에서 운행되는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시는 이들 상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기술 및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 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도시 문제 해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드론 활용 도시 안전 모니터링, AI 기반 실시간 교통신호 최적화 시스템 확대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연이은 수상에 대해 "안양시가 추진해 온 스마트시티 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공직자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