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WSCE·파워 코리아 대전서 '스마트도시 상' 수상

  • 흐림부산19.8℃
  • 흐림해남21.4℃
  • 흐림통영19.7℃
  • 흐림고흥20.6℃
  • 흐림안동19.8℃
  • 구름많음대관령14.3℃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추풍령18.5℃
  • 흐림여수19.9℃
  • 비제주19.8℃
  • 흐림합천20.9℃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동해19.2℃
  • 구름많음세종21.9℃
  • 흐림의령군20.3℃
  • 흐림양산시20.5℃
  • 맑음양평23.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의성20.9℃
  • 맑음서산23.8℃
  • 흐림진도군21.1℃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강릉20.2℃
  • 맑음철원22.5℃
  • 구름많음북강릉19.4℃
  • 비울산17.9℃
  • 맑음강화23.3℃
  • 흐림영천19.5℃
  • 흐림구미21.5℃
  • 흐림금산21.8℃
  • 맑음서울24.8℃
  • 흐림밀양22.0℃
  • 흐림북창원21.6℃
  • 맑음홍성23.9℃
  • 맑음파주22.7℃
  • 흐림거제19.5℃
  • 맑음춘천22.5℃
  • 흐림태백15.9℃
  • 구름많음광주23.9℃
  • 구름많음전주22.9℃
  • 흐림보은20.3℃
  • 흐림진주20.0℃
  • 흐림광양시19.5℃
  • 흐림완도20.3℃
  • 흐림고산19.9℃
  • 맑음영월23.4℃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남해20.3℃
  • 흐림성산19.8℃
  • 맑음북춘천22.5℃
  • 흐림대구19.8℃
  • 구름많음부여23.1℃
  • 맑음이천23.3℃
  • 비서귀포19.4℃
  • 맑음천안22.9℃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경주시18.6℃
  • 흐림포항18.7℃
  • 맑음봉화20.2℃
  • 맑음원주22.7℃
  • 맑음백령도21.5℃
  • 흐림영광군22.0℃
  • 구름많음임실21.2℃
  • 흐림상주20.7℃
  • 맑음정선군19.6℃
  • 맑음충주22.7℃
  • 박무흑산도19.7℃
  • 흐림장흥21.2℃
  • 흐림거창19.2℃
  • 흐림대전22.0℃
  • 흐림고창군22.7℃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많음보령24.5℃
  • 맑음인천25.6℃
  • 흐림울릉도18.5℃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군산23.0℃
  • 구름많음서청주23.5℃
  • 맑음동두천23.6℃
  • 흐림순창군21.5℃
  • 맑음홍천22.1℃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영덕17.0℃
  • 흐림장수19.2℃
  • 맑음인제21.3℃
  • 흐림산청19.6℃
  • 흐림보성군20.5℃
  • 맑음수원24.8℃
  • 흐림순천19.4℃
  • 맑음제천21.0℃
  • 흐림강진군21.4℃
  • 흐림함양군19.9℃
  • 비북부산20.4℃
  • 구름많음속초19.9℃
  • 흐림청송군19.5℃
  • 흐림문경19.6℃

안양시 WSCE·파워 코리아 대전서 '스마트도시 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9-06 15:44:03
전국 최대 규모 스마트도시통합센터, 도심 속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호평

경기 안양시가 '2024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4)'에서 '스마트시티 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024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에서도 같은 상을 수상, 스마트도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내 관제시스템 모습.  [안양시 제공]

 

6일 안양시에 따르면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전 세계 스마트도시 지도자가 한자리에 모여 보다 나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했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시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마지막 날인 지난 5일 열린 시상식에서 안전한 스마트도시 구축 실현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도시 우수 지자체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서구와 함께 스마트시티 상을 받았다.

 

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관제센터를 갖춘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신축 및 운영, 도심의 일반도로에서 운행되는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시는 이들 상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기술 및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 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도시 문제 해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드론 활용 도시 안전 모니터링, AI 기반 실시간 교통신호 최적화 시스템 확대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연이은 수상에 대해 "안양시가 추진해 온 스마트시티 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공직자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