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영광군, 2024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수상 쾌거

  • 맑음파주18.3℃
  • 흐림인제15.0℃
  • 구름많음북창원20.0℃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북부산21.1℃
  • 흐림청주21.7℃
  • 맑음양평20.2℃
  • 흐림통영20.0℃
  • 맑음제천18.0℃
  • 흐림진도군20.8℃
  • 맑음동두천18.9℃
  • 구름많음목포20.4℃
  • 비제주19.8℃
  • 흐림영주18.2℃
  • 맑음청송군18.7℃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춘천17.9℃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흑산도19.9℃
  • 흐림여수20.5℃
  • 맑음인천21.9℃
  • 맑음강화17.8℃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부안19.7℃
  • 구름많음순천17.8℃
  • 구름많음경주시18.9℃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영덕18.2℃
  • 흐림원주19.8℃
  • 맑음봉화18.3℃
  • 맑음구미20.6℃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부산19.9℃
  • 비울산18.7℃
  • 구름많음광양시20.8℃
  • 맑음홍성18.6℃
  • 구름많음장수15.9℃
  • 흐림동해18.4℃
  • 구름많음영천19.6℃
  • 구름많음북강릉17.3℃
  • 구름많음고산19.6℃
  • 흐림서귀포21.8℃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정읍20.6℃
  • 구름많음강릉17.8℃
  • 구름많음창원20.5℃
  • 구름많음보령20.3℃
  • 구름많음고창군19.3℃
  • 맑음철원17.2℃
  • 맑음수원21.6℃
  • 맑음울릉도18.7℃
  • 구름많음백령도17.8℃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임실18.3℃
  • 흐림홍천18.0℃
  • 흐림거제18.9℃
  • 구름많음함양군18.2℃
  • 맑음울진19.2℃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충주20.3℃
  • 구름많음산청18.1℃
  • 흐림강진군20.5℃
  • 구름많음금산18.9℃
  • 구름많음순창군19.2℃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상주19.8℃
  • 맑음서울21.8℃
  • 구름많음전주20.4℃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안동19.3℃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정선군15.9℃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북춘천17.9℃
  • 구름많음김해시20.4℃
  • 비포항19.6℃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의령군19.6℃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보은19.5℃
  • 흐림해남20.6℃
  • 구름많음군산20.5℃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광주20.6℃
  • 구름많음진주18.9℃
  • 흐림이천20.2℃
  • 흐림보성군20.8℃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거창18.2℃

영광군, 2024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수상 쾌거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4-02-15 15:28:42

전남 영광군이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상하수도관리 선진화와 물 산업 세계화 전략 기술연찬회 행사에서 '물 관리'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전남 영광군이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상하수도관리 선진화와 물 산업 세계화 전략 기술연찬회 행사에서 '물 관리'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광군 제공]

 

이번 상하수도관리 선진화와 물 산업 세계화 전략 기술연찬회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환경산업기술원, 수자원공사 등이 후원해 상하수도 관리 선진화를 위해 2024년 상하수도 정부 정책과 신기술 발표 등을 소개하는 행사다.

 

영광군은 지역 노후 정수장 개량사업과 현대화 상수도, 스마트 관망 관리 인프라 구축 등 원활한 상수도 공급 방안을 모색해왔다.

 

2020년부터 사업비 210억 원을 투입해 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5구역에 대해 관망정비(41.7km), 누수탐사(3465km), 27개소의 블록시스템과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해 유수율 88%까지 도달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강종만 군수는 "지난해 가뭄극복분야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 시스템과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정비를 통해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으로 군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