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화성시, 'ESG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 수상

  • 맑음전주25.5℃
  • 맑음남원26.5℃
  • 맑음대구22.1℃
  • 맑음서청주26.5℃
  • 구름많음보령23.8℃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의령군24.4℃
  • 맑음여수22.9℃
  • 맑음청주27.9℃
  • 맑음정읍23.7℃
  • 맑음홍천26.7℃
  • 맑음고창23.0℃
  • 맑음충주27.2℃
  • 맑음강릉21.0℃
  • 맑음거창26.5℃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대전26.2℃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부산21.5℃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춘천27.5℃
  • 맑음남해23.0℃
  • 맑음순천24.1℃
  • 맑음상주27.0℃
  • 맑음양평27.6℃
  • 맑음서산23.6℃
  • 맑음부여25.9℃
  • 구름많음추풍령24.5℃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속초20.0℃
  • 맑음인천25.1℃
  • 맑음영광군22.1℃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고창군24.7℃
  • 맑음합천26.8℃
  • 맑음이천26.0℃
  • 맑음울진19.3℃
  • 맑음부안22.8℃
  • 맑음산청25.5℃
  • 맑음광주26.3℃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북부산22.3℃
  • 맑음수원24.8℃
  • 맑음정선군21.9℃
  • 맑음강화23.2℃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성산23.8℃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군산24.6℃
  • 비울릉도18.7℃
  • 맑음대관령19.0℃
  • 맑음고흥24.3℃
  • 맑음진주24.6℃
  • 맑음세종25.9℃
  • 맑음금산25.9℃
  • 맑음영월25.9℃
  • 맑음문경24.0℃
  • 맑음광양시24.1℃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임실24.6℃
  • 맑음천안25.4℃
  • 맑음인제21.8℃
  • 맑음파주26.0℃
  • 맑음보은25.7℃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함양군26.8℃
  • 맑음철원26.7℃
  • 맑음제천24.5℃
  • 맑음영천20.7℃
  • 맑음창원22.6℃
  • 맑음원주27.1℃
  • 맑음동해19.2℃
  • 맑음서울27.7℃
  • 맑음의성24.0℃
  • 맑음순창군25.2℃
  • 맑음동두천25.8℃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북춘천26.9℃
  • 맑음북창원24.1℃
  • 맑음북강릉19.9℃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영주24.2℃
  • 맑음서귀포23.3℃
  • 구름많음고산21.2℃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안동22.7℃
  • 맑음봉화21.2℃
  • 맑음백령도21.3℃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장수24.0℃
  • 맑음통영21.9℃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목포22.3℃

화성시, 'ESG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4 15:38:32

경기 화성시가 24일 '제5회 ESG 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기 화성시가 24일 '제5회 ESG 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화성시 제공]

 

'ESG 코리아 어워드'는 ESG 행복경제연구소와 한스경제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경제인협회, 한국경제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기후위기 시대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ESG 우수경영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ESG행복경제연구소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의 자문을 얻어 국내 최초로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ESG INDEX를 개발해 평가하고 있다.

화성시는 2023년 화성형 ESG 행정을 선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살예방 핫라인' 추진, 투명한 의사결정 확보를 위한 '바퀴달린 시장실' 운영, '주요관심사업 설명회' 등 찾아가는 시민소통 방식과 현장행정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그간 화성시는 '환경을 이(E)롭게 사회를 새(S)롭게 소통을 균(G)형있게'라는 슬로건 하에 ESG 행정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ESG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선도하는 화성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