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화성시, 'ESG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 수상

  • 구름많음거제21.0℃
  • 맑음동두천24.8℃
  • 맑음춘천23.8℃
  • 맑음대구21.0℃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보성군23.8℃
  • 맑음대관령14.9℃
  • 맑음상주23.5℃
  • 맑음합천24.4℃
  • 맑음강릉19.1℃
  • 맑음홍천22.6℃
  • 맑음대전24.8℃
  • 맑음의령군23.4℃
  • 구름많음제주22.4℃
  • 맑음세종24.0℃
  • 맑음추풍령21.3℃
  • 흐림영광군21.0℃
  • 맑음부산21.1℃
  • 구름많음장수21.3℃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성산22.1℃
  • 맑음인천23.9℃
  • 구름많음울산19.4℃
  • 구름많음임실23.0℃
  • 맑음태백15.0℃
  • 구름많음고창21.1℃
  • 구름많음진도군20.3℃
  • 맑음충주23.7℃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흑산도19.5℃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양평24.4℃
  • 구름많음의성22.0℃
  • 구름많음북부산21.9℃
  • 맑음서청주24.4℃
  • 맑음거창23.3℃
  • 맑음정선군18.8℃
  • 구름많음백령도19.4℃
  • 맑음창원22.0℃
  • 맑음영월23.3℃
  • 구름많음장흥23.7℃
  • 맑음동해17.8℃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속초18.9℃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제천20.6℃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산청23.7℃
  • 맑음영천19.7℃
  • 맑음천안23.6℃
  • 맑음북춘천22.7℃
  • 흐림강진군24.5℃
  • 구름많음서귀포22.5℃
  • 맑음인제19.5℃
  • 맑음구미24.9℃
  • 구름많음목포21.5℃
  • 맑음보령21.9℃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양산시21.8℃
  • 흐림경주시20.5℃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수원22.7℃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봉화19.0℃
  • 구름많음여수21.9℃
  • 맑음원주25.5℃
  • 구름많음전주23.8℃
  • 맑음청송군18.9℃
  • 맑음북창원23.4℃
  • 맑음안동21.2℃
  • 맑음서울26.2℃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많음완도22.9℃
  • 구름많음고흥22.6℃
  • 맑음부여24.2℃
  • 맑음포항20.2℃
  • 맑음이천24.0℃
  • 맑음보은21.8℃
  • 맑음남원24.9℃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많음순천22.4℃
  • 구름많음서산21.8℃
  • 구름많음함양군23.7℃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청주26.3℃
  • 맑음철원22.0℃
  • 맑음문경21.9℃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밀양23.7℃
  • 맑음강화22.8℃
  • 맑음영주22.4℃
  • 구름많음고창군22.8℃

화성시, 'ESG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4 15:38:32

경기 화성시가 24일 '제5회 ESG 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기 화성시가 24일 '제5회 ESG 코리아 어워드' 거버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화성시 제공]

 

'ESG 코리아 어워드'는 ESG 행복경제연구소와 한스경제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경제인협회, 한국경제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기후위기 시대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ESG 우수경영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ESG행복경제연구소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의 자문을 얻어 국내 최초로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ESG INDEX를 개발해 평가하고 있다.

화성시는 2023년 화성형 ESG 행정을 선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살예방 핫라인' 추진, 투명한 의사결정 확보를 위한 '바퀴달린 시장실' 운영, '주요관심사업 설명회' 등 찾아가는 시민소통 방식과 현장행정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그간 화성시는 '환경을 이(E)롭게 사회를 새(S)롭게 소통을 균(G)형있게'라는 슬로건 하에 ESG 행정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ESG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선도하는 화성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