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석유공사, 27~28일 울산 본사서 소상공인 돕기 '플리마켓' 개최

  • 흐림광주24.8℃
  • 흐림구미23.3℃
  • 흐림순창군24.5℃
  • 흐림양산시25.4℃
  • 흐림청송군20.8℃
  • 흐림안동23.1℃
  • 흐림순천23.5℃
  • 흐림의령군24.0℃
  • 흐림남해24.5℃
  • 흐림경주시20.6℃
  • 흐림보성군26.1℃
  • 흐림진도군24.9℃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부여24.6℃
  • 구름많음창원25.9℃
  • 구름많음부안24.8℃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진주24.0℃
  • 흐림북강릉19.2℃
  • 흐림대구22.1℃
  • 흐림인천25.2℃
  • 흐림합천23.5℃
  • 흐림영광군25.5℃
  • 흐림울릉도20.2℃
  • 흐림포항20.3℃
  • 흐림세종23.5℃
  • 흐림영천21.1℃
  • 흐림상주23.2℃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홍성25.8℃
  • 구름많음홍천21.3℃
  • 흐림양평19.2℃
  • 흐림대관령16.2℃
  • 흐림금산23.1℃
  • 흐림고창25.5℃
  • 구름많음통영25.9℃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함양군20.7℃
  • 흐림산청21.8℃
  • 비북춘천18.8℃
  • 흐림영주23.4℃
  • 맑음군산25.4℃
  • 흐림속초19.2℃
  • 흐림울산21.5℃
  • 흐림강릉19.0℃
  • 흐림원주24.8℃
  • 흐림고흥25.1℃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태백17.0℃
  • 흐림남원23.4℃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강진군23.6℃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거창21.9℃
  • 흐림김해시25.4℃
  • 흐림대전23.3℃
  • 흐림정선군21.5℃
  • 흐림청주23.4℃
  • 흐림해남24.4℃
  • 흐림광양시24.9℃
  • 비제주20.3℃
  • 흐림봉화23.2℃
  • 흐림고창군24.8℃
  • 흐림문경23.2℃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장흥23.9℃
  • 흐림서울23.2℃
  • 흐림북부산26.3℃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추풍령22.1℃
  • 흐림전주26.1℃
  • 흐림제천22.4℃
  • 흐림북창원25.0℃
  • 흐림인제19.2℃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고산20.0℃
  • 흐림서귀포25.1℃
  • 흐림영덕19.7℃
  • 구름많음철원23.0℃
  • 흐림영월23.8℃
  • 흐림이천21.3℃
  • 흐림밀양24.1℃
  • 흐림임실21.8℃
  • 흐림성산21.9℃
  • 흐림장수19.9℃
  • 흐림의성22.9℃
  • 구름많음여수24.3℃
  • 구름많음목포23.8℃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충주24.5℃
  • 흐림천안21.9℃
  • 흐림서청주23.0℃
  • 흐림완도24.7℃
  • 흐림수원22.7℃
  • 흐림보은21.9℃
  • 흐림동해20.8℃

석유공사, 27~28일 울산 본사서 소상공인 돕기 '플리마켓' 개최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6-27 16:19:50
3년째 판로확대 지원…생활소품-친환경먹거리 업체들 참여

한국석유공사는 27일 본사 2층에서 울산 중구청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플리마켓 동행'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28일에도 계속된다.

 

▲ 최문규(왼쪽 5번째) 석유공사 기획재무본부장과 노선숙 울산 중구청 미래전략국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플리마켓 동행'은 석유공사가 중구청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최초로 협약을 맺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2022년에 처음 단독으로 개최한 행사다.

 

2023년부터는 4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 30개 업체가 참여해 울산 굿즈 등 특색있는 수공예품 및 생활소품과 친환경 먹거리 등을 판매했다. 석유공사는 물품 구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 행사를 하는 등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해 애썼다.

  

▲ 노선숙 중구청 미래전략국장이 최문규 석유공사 기획재무본부장(부사장)에 호두과자를 건네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석유공사 관계자는 "공사 직원과 지역주민들이 만나 함께 소통하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협력으로 울산을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어 가는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