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성료

  • 맑음진도군21.0℃
  • 맑음북춘천19.7℃
  • 맑음서울20.6℃
  • 맑음백령도18.6℃
  • 맑음김해시23.9℃
  • 맑음고창20.7℃
  • 맑음북창원24.5℃
  • 흐림대관령14.9℃
  • 흐림동해18.4℃
  • 맑음산청22.6℃
  • 맑음장흥22.1℃
  • 구름많음경주시21.7℃
  • 맑음순창군20.8℃
  • 맑음부안22.3℃
  • 흐림속초18.5℃
  • 맑음대전22.2℃
  • 맑음광주22.0℃
  • 맑음세종21.3℃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영월19.8℃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추풍령20.2℃
  • 맑음완도23.2℃
  • 맑음북부산24.8℃
  • 맑음부여21.2℃
  • 구름많음장수19.2℃
  • 맑음창원24.6℃
  • 맑음문경21.5℃
  • 맑음남해22.5℃
  • 흐림강릉17.7℃
  • 맑음대구23.5℃
  • 구름많음원주20.3℃
  • 맑음강화20.1℃
  • 맑음남원20.7℃
  • 맑음영주19.8℃
  • 맑음철원19.1℃
  • 맑음인천20.7℃
  • 맑음서귀포22.7℃
  • 흐림북강릉17.9℃
  • 맑음고흥22.5℃
  • 맑음보령22.8℃
  • 맑음고창군21.4℃
  • 맑음통영21.7℃
  • 맑음상주21.8℃
  • 맑음이천21.4℃
  • 맑음해남22.5℃
  • 맑음성산22.7℃
  • 맑음영광군21.3℃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군산21.4℃
  • 맑음순천20.7℃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목포21.2℃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영천21.9℃
  • 구름많음임실18.7℃
  • 맑음양평20.0℃
  • 맑음보성군23.4℃
  • 맑음서청주21.0℃
  • 맑음의령군23.8℃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서산21.0℃
  • 맑음춘천20.3℃
  • 맑음홍천20.0℃
  • 맑음인제18.5℃
  • 맑음광양시22.5℃
  • 맑음양산시24.2℃
  • 맑음여수21.9℃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거제23.3℃
  • 맑음강진군22.8℃
  • 맑음제주22.4℃
  • 맑음청주21.8℃
  • 구름많음정선군17.4℃
  • 맑음금산21.5℃
  • 비울릉도18.5℃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합천21.9℃
  • 맑음홍성21.6℃
  • 맑음밀양23.6℃
  • 맑음전주21.3℃
  • 맑음동두천19.5℃
  • 구름많음제천20.7℃
  • 맑음파주18.8℃
  • 흐림태백15.3℃
  • 구름많음봉화19.7℃
  • 구름많음울산21.7℃
  • 맑음수원22.3℃
  • 맑음함양군23.3℃
  • 맑음고산21.3℃
  • 흐림포항20.0℃
  • 맑음진주22.6℃
  • 맑음천안20.4℃
  • 구름많음청송군21.1℃
  • 맑음흑산도23.7℃
  • 맑음구미22.5℃
  • 맑음거창20.2℃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성료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31 16:22:02
중·고생 6700여명 참여...대학교 학과·진로·4차산업 미래 체험

경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30일부터 평촌 중앙공원에서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을 31일 마무리했다.

 

▲ 31일 열린 제9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폐막식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진로, 우리들의 [  ]를 더하다'를 부제로 진행된 올해 진로 페스티벌에는 약 6700여명의 중·고생이 현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경기 미래직업교육 안양권역 박람회, 대학교 학과체험, 안양시 HiVE센터를 비롯해 꿈길 진로체험과 4차산업 미래 체험, 진로 멘토링 등 124개에 걸친 다양한 체험 부스를 방문하며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외에 '꿈이 가수다', 댄스동아리 경연대회 '쇼미더퓨처' 등의 무대 행사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넘치는 끼를 발산했고, '창직 클럽 BLOOM'에서는 프리마켓을 열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후 3시에 진행된 폐막식에서는 창직클럽 BLOOM 프리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에 몰랐던 직업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이번 진로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자신만의 의미 있는 진로를 고민하고 설계해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의 멋진 도전과 성장을 안양시가 힘차게 응원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