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성료

  • 맑음보은21.1℃
  • 맑음임실20.8℃
  • 맑음흑산도23.1℃
  • 흐림북강릉18.5℃
  • 맑음대전23.2℃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합천23.8℃
  • 맑음북창원24.7℃
  • 맑음세종22.6℃
  • 맑음구미24.2℃
  • 맑음홍성23.5℃
  • 맑음이천22.4℃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의성23.0℃
  • 맑음광주23.3℃
  • 맑음해남24.1℃
  • 맑음양평20.9℃
  • 맑음제천22.0℃
  • 구름많음영덕19.8℃
  • 맑음성산23.7℃
  • 구름많음대관령15.0℃
  • 맑음봉화20.0℃
  • 맑음파주21.0℃
  • 흐림강릉18.6℃
  • 맑음장흥24.3℃
  • 맑음의령군25.0℃
  • 맑음거창22.7℃
  • 맑음북부산24.2℃
  • 맑음부여22.3℃
  • 맑음추풍령21.7℃
  • 맑음안동21.6℃
  • 맑음문경22.7℃
  • 맑음보령23.9℃
  • 구름많음경주시22.6℃
  • 구름많음울릉도19.0℃
  • 맑음북춘천20.4℃
  • 맑음춘천21.9℃
  • 맑음금산23.1℃
  • 맑음창원25.8℃
  • 맑음철원20.9℃
  • 맑음부산24.4℃
  • 맑음대구24.6℃
  • 맑음인천22.0℃
  • 맑음영광군23.0℃
  • 맑음완도24.7℃
  • 맑음보성군24.9℃
  • 맑음속초20.9℃
  • 맑음밀양25.7℃
  • 맑음청주23.2℃
  • 맑음군산22.4℃
  • 맑음강화21.7℃
  • 맑음통영24.0℃
  • 맑음고흥23.7℃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서울22.2℃
  • 구름많음영천22.3℃
  • 구름많음포항20.3℃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상주22.8℃
  • 맑음강진군24.9℃
  • 맑음남해23.0℃
  • 맑음영월22.3℃
  • 구름많음청송군22.9℃
  • 맑음여수23.1℃
  • 맑음정읍22.3℃
  • 맑음진주24.0℃
  • 맑음거제24.9℃
  • 맑음광양시24.6℃
  • 맑음산청24.3℃
  • 맑음진도군23.0℃
  • 구름많음장수21.8℃
  • 맑음백령도20.0℃
  • 맑음고산22.4℃
  • 흐림동해18.7℃
  • 맑음천안21.5℃
  • 맑음영주22.0℃
  • 맑음순천23.0℃
  • 맑음목포22.4℃
  • 맑음제주23.9℃
  • 구름많음정선군19.9℃
  • 맑음동두천21.6℃
  • 맑음남원22.5℃
  • 맑음수원23.0℃
  • 맑음전주23.3℃
  • 맑음인제20.1℃
  • 맑음홍천21.2℃
  • 맑음부안23.0℃
  • 맑음함양군24.3℃
  • 흐림태백16.2℃
  • 맑음고창군22.8℃
  • 구름많음양산시25.6℃
  • 맑음서산22.6℃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순창군21.8℃
  • 맑음서청주22.2℃
  • 맑음김해시25.6℃
  • 맑음충주21.5℃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성료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31 16:22:02
중·고생 6700여명 참여...대학교 학과·진로·4차산업 미래 체험

경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30일부터 평촌 중앙공원에서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9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을 31일 마무리했다.

 

▲ 31일 열린 제9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폐막식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진로, 우리들의 [  ]를 더하다'를 부제로 진행된 올해 진로 페스티벌에는 약 6700여명의 중·고생이 현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경기 미래직업교육 안양권역 박람회, 대학교 학과체험, 안양시 HiVE센터를 비롯해 꿈길 진로체험과 4차산업 미래 체험, 진로 멘토링 등 124개에 걸친 다양한 체험 부스를 방문하며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외에 '꿈이 가수다', 댄스동아리 경연대회 '쇼미더퓨처' 등의 무대 행사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넘치는 끼를 발산했고, '창직 클럽 BLOOM'에서는 프리마켓을 열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후 3시에 진행된 폐막식에서는 창직클럽 BLOOM 프리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에 몰랐던 직업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이번 진로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자신만의 의미 있는 진로를 고민하고 설계해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의 멋진 도전과 성장을 안양시가 힘차게 응원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