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왕시, 공무직노조와 2025년 임금협약 체결...기본급 3% 인상

  • 구름많음남원20.0℃
  • 맑음북춘천17.6℃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목포20.6℃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영천19.9℃
  • 맑음동두천18.5℃
  • 흐림원주19.3℃
  • 흐림부산20.0℃
  • 맑음홍천17.8℃
  • 비제주19.6℃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울릉도18.8℃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군산20.0℃
  • 구름많음완도20.7℃
  • 구름많음고산19.7℃
  • 흐림봉화18.4℃
  • 맑음속초16.2℃
  • 흐림청주21.6℃
  • 구름많음문경18.7℃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북창원20.2℃
  • 흐림진도군20.6℃
  • 비포항19.5℃
  • 맑음파주18.1℃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보은19.4℃
  • 구름많음창원20.8℃
  • 맑음인천21.4℃
  • 구름많음서산19.2℃
  • 맑음울진19.0℃
  • 구름많음양산시20.8℃
  • 구름많음세종20.1℃
  • 맑음수원21.1℃
  • 구름많음백령도18.2℃
  • 흐림해남20.4℃
  • 구름많음장수15.9℃
  • 구름많음천안20.1℃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추풍령18.3℃
  • 맑음이천19.8℃
  • 흐림강진군20.4℃
  • 구름많음전주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비울산18.8℃
  • 맑음철원16.6℃
  • 구름많음부여19.2℃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대전20.3℃
  • 구름많음순창군19.4℃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북부산21.3℃
  • 맑음강화17.1℃
  • 흐림흑산도20.2℃
  • 흐림보성군20.3℃
  • 흐림제천18.1℃
  • 맑음인제15.4℃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홍성18.3℃
  • 구름많음충주20.2℃
  • 흐림북강릉17.6℃
  • 맑음양평20.1℃
  • 구름많음서청주20.4℃
  • 구름많음대구19.7℃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밀양21.6℃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서귀포21.9℃
  • 흐림장흥20.3℃
  • 맑음태백14.7℃
  • 구름많음영덕18.3℃
  • 구름많음임실18.4℃
  • 흐림동해18.3℃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대관령13.5℃
  • 흐림남해19.8℃
  • 맑음춘천17.5℃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상주19.7℃
  • 구름많음금산19.1℃
  • 맑음서울21.2℃
  • 구름많음안동19.6℃
  • 흐림여수20.6℃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순천17.5℃
  • 구름많음고창군20.1℃
  • 흐림강릉17.8℃
  • 흐림영월18.2℃
  • 구름많음의령군19.8℃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합천20.3℃

의왕시, 공무직노조와 2025년 임금협약 체결...기본급 3% 인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5-11-14 16:16:05

경기 의왕시가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무직 대표노조인 공공운수노동조합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경기지역지부 의왕시지회와 2025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 14일 진행된 의왕시 공무원노조 임금협약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이날 체결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이태겸 의왕시지회장 등 양측 교섭대표와 교섭위원 12명이 참석했다.

 

올해 임금 협약은 지난 7월 교섭을 시작해 10월까지 4차례의 교섭 및 실무협의를 통해 이뤄졌으며, 협약은 △전년 대비 기본급 3% 인상 △직종별 호봉 정액 추가 인상 △기본급에 대한 호봉 간 격차 일괄 인상 등이 포함됐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임금 협약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이뤄진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무직 근로자들이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태겸 회장은 "시 재정 상황이 여의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대화와 협의를 통해 원만한 결과를 도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와 상생하는 노사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