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외형적 성장보다는 내실 다지겠다"

  • 구름많음수원28.1℃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울릉도19.6℃
  • 맑음문경24.8℃
  • 맑음밀양27.4℃
  • 구름많음북강릉24.1℃
  • 구름많음대관령21.9℃
  • 맑음산청27.1℃
  • 맑음북창원24.1℃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8.8℃
  • 맑음진도군25.0℃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동해22.3℃
  • 맑음통영22.4℃
  • 맑음홍천28.7℃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상주27.2℃
  • 맑음완도24.7℃
  • 맑음제주23.8℃
  • 맑음정선군24.5℃
  • 맑음파주28.1℃
  • 맑음고산22.7℃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철원29.2℃
  • 맑음이천27.2℃
  • 맑음보성군24.1℃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흑산도22.6℃
  • 맑음광주27.5℃
  • 맑음거창27.1℃
  • 맑음부안24.8℃
  • 맑음구미28.9℃
  • 맑음남해21.6℃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정읍27.1℃
  • 맑음군산25.9℃
  • 맑음울진20.8℃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장흥23.6℃
  • 맑음김해시23.5℃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양산시24.8℃
  • 맑음영덕20.2℃
  • 맑음춘천29.9℃
  • 맑음백령도22.6℃
  • 맑음인제23.3℃
  • 맑음목포25.1℃
  • 맑음천안28.1℃
  • 맑음속초22.1℃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홍성29.3℃
  • 맑음의성27.7℃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광양시23.5℃
  • 맑음세종27.5℃
  • 맑음태백21.5℃
  • 맑음의령군27.3℃
  • 맑음양평29.4℃
  • 맑음봉화24.6℃
  • 맑음고창25.7℃
  • 맑음제천27.7℃
  • 맑음영주26.0℃
  • 맑음진주22.8℃
  • 맑음여수22.2℃
  • 맑음북춘천29.5℃
  • 맑음서청주29.4℃
  • 맑음안동27.0℃
  • 맑음고흥23.9℃
  • 맑음합천28.1℃
  • 맑음북부산23.5℃
  • 맑음포항21.9℃
  • 맑음임실26.3℃
  • 맑음청송군24.3℃
  • 맑음부산22.3℃
  • 맑음남원28.8℃
  • 맑음영천23.6℃
  • 맑음장수23.5℃
  • 맑음고창군26.2℃
  • 맑음울산21.2℃
  • 맑음함양군28.2℃
  • 맑음전주28.0℃
  • 맑음원주29.3℃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창원22.2℃
  • 맑음경주시23.6℃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영광군25.6℃
  • 맑음대구26.2℃
  • 맑음추풍령24.4℃
  • 맑음거제21.5℃
  • 맑음서산27.1℃
  • 맑음순천22.6℃
  • 구름많음순창군27.9℃
  • 맑음보령24.7℃
  • 맑음금산28.5℃
  • 맑음청주31.3℃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외형적 성장보다는 내실 다지겠다"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4-11 16:55:18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치러진 경남 밀양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안병구 시장이 11일 당선증을 받은 뒤 취임식을 갖고 집무에 들어갔다. 

 

▲안병구 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안 시장은 첫 일정으로 충혼탑 참배 후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밀양시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은 도·시의원,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개최됐다.

 

안 시장은 취임사에서 공직자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강조하면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을 우선하는 자세 △청렴한 공직문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업무에 대한 전문성 등 4가지를 주문했다. 

 

또한 시 주도적인 사업 추진보다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 등 열린 행정을 강조했다.

 

시정 운영 방향인 공약과 관련해서 외형적 성장보다는 밀양의 강점을 살린 내실 있고 특화된 발전 전략을 기본원칙으로 내세웠다. 

 

특히 보육과 교육을 최우선 정책으로 제시하면서 △돌봄교육에 대한 예산 대폭 증액 △사회적 약자 적극 배려 △농업 분야 지원 확대 △관광산업 활성화 △지역 문화예술인 우대 △생활 스포츠 지원 확대와 스포츠의 산업화 △귀농·귀촌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정주 인구 및 생활 인구를 증가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 시장은 취임식 후 시 출입 기자 등과 오찬을 함께하면서 "내실이 강한 도시, 지속해서 성장하는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면 비판하고 잘하면 칭찬해 달라"며 언론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후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신준철), 밀양향교(전교 김대국)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취임 인사를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