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외형적 성장보다는 내실 다지겠다"

  • 맑음산청23.6℃
  • 맑음목포23.6℃
  • 맑음순천21.3℃
  • 구름많음순창군26.5℃
  • 맑음포항20.8℃
  • 맑음양산시22.8℃
  • 맑음거제20.4℃
  • 맑음인제20.5℃
  • 맑음태백18.9℃
  • 맑음강화24.8℃
  • 맑음영덕17.8℃
  • 맑음북부산22.0℃
  • 맑음부산21.0℃
  • 맑음보령23.1℃
  • 맑음여수21.4℃
  • 맑음제주22.7℃
  • 맑음고산21.3℃
  • 맑음영천21.3℃
  • 구름많음해남23.9℃
  • 맑음상주24.9℃
  • 맑음김해시21.8℃
  • 맑음진주21.3℃
  • 구름많음영광군24.5℃
  • 맑음울진19.9℃
  • 맑음안동25.3℃
  • 맑음홍성26.3℃
  • 맑음철원26.5℃
  • 맑음속초21.9℃
  • 맑음부여26.9℃
  • 맑음청주29.8℃
  • 맑음강릉24.3℃
  • 맑음남원26.6℃
  • 맑음의성25.2℃
  • 맑음정선군22.0℃
  • 맑음서청주26.8℃
  • 맑음진도군21.8℃
  • 맑음영월24.5℃
  • 맑음충주26.0℃
  • 맑음함양군24.0℃
  • 맑음대전28.3℃
  • 구름많음인천25.7℃
  • 맑음광양시21.7℃
  • 맑음광주26.0℃
  • 맑음합천23.9℃
  • 맑음춘천27.2℃
  • 맑음경주시20.8℃
  • 맑음이천25.0℃
  • 맑음군산24.5℃
  • 맑음제천23.7℃
  • 맑음서산25.0℃
  • 맑음구미26.8℃
  • 맑음밀양25.1℃
  • 맑음흑산도21.8℃
  • 맑음금산24.6℃
  • 구름많음파주25.6℃
  • 맑음임실24.6℃
  • 맑음세종26.5℃
  • 맑음영주22.4℃
  • 맑음울릉도18.5℃
  • 맑음북창원22.3℃
  • 맑음봉화20.8℃
  • 맑음완도23.0℃
  • 맑음고창군24.1℃
  • 맑음부안23.7℃
  • 맑음청송군20.7℃
  • 구름많음장흥23.1℃
  • 맑음장수20.5℃
  • 맑음고창23.7℃
  • 맑음통영20.9℃
  • 구름많음문경22.9℃
  • 맑음북강릉20.5℃
  • 맑음대구24.3℃
  • 맑음북춘천26.9℃
  • 구름많음서울28.0℃
  • 맑음서귀포22.2℃
  • 맑음양평27.0℃
  • 맑음원주28.2℃
  • 맑음보은25.1℃
  • 맑음홍천24.7℃
  • 맑음의령군24.0℃
  • 맑음성산21.8℃
  • 구름많음수원25.2℃
  • 맑음보성군23.4℃
  • 구름많음동해20.5℃
  • 맑음동두천27.0℃
  • 맑음창원20.7℃
  • 맑음추풍령22.7℃
  • 맑음거창22.5℃
  • 맑음울산19.6℃
  • 맑음남해20.9℃
  • 맑음정읍25.0℃
  • 맑음대관령18.4℃
  • 맑음고흥22.3℃
  • 맑음백령도20.8℃
  • 맑음전주26.0℃
  • 맑음천안26.1℃
  • 구름많음강진군23.9℃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외형적 성장보다는 내실 다지겠다"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4-11 16:55:18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치러진 경남 밀양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안병구 시장이 11일 당선증을 받은 뒤 취임식을 갖고 집무에 들어갔다. 

 

▲안병구 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안 시장은 첫 일정으로 충혼탑 참배 후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밀양시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은 도·시의원,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개최됐다.

 

안 시장은 취임사에서 공직자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강조하면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을 우선하는 자세 △청렴한 공직문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업무에 대한 전문성 등 4가지를 주문했다. 

 

또한 시 주도적인 사업 추진보다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 등 열린 행정을 강조했다.

 

시정 운영 방향인 공약과 관련해서 외형적 성장보다는 밀양의 강점을 살린 내실 있고 특화된 발전 전략을 기본원칙으로 내세웠다. 

 

특히 보육과 교육을 최우선 정책으로 제시하면서 △돌봄교육에 대한 예산 대폭 증액 △사회적 약자 적극 배려 △농업 분야 지원 확대 △관광산업 활성화 △지역 문화예술인 우대 △생활 스포츠 지원 확대와 스포츠의 산업화 △귀농·귀촌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정주 인구 및 생활 인구를 증가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 시장은 취임식 후 시 출입 기자 등과 오찬을 함께하면서 "내실이 강한 도시, 지속해서 성장하는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면 비판하고 잘하면 칭찬해 달라"며 언론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후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신준철), 밀양향교(전교 김대국)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취임 인사를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