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청년회의소 신년교례회-신설 감염병관리과 예방교육 활발

  • 구름많음청주23.1℃
  • 맑음상주19.3℃
  • 맑음봉화14.3℃
  • 맑음강릉18.4℃
  • 맑음서귀포19.9℃
  • 맑음제주21.4℃
  • 맑음서산20.1℃
  • 구름많음포항19.2℃
  • 안개흑산도18.6℃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대전22.2℃
  • 맑음영주16.5℃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정선군15.2℃
  • 맑음서울22.0℃
  • 구름많음북춘천19.3℃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구미20.9℃
  • 맑음충주20.1℃
  • 맑음원주21.9℃
  • 맑음순창군20.2℃
  • 맑음강화21.1℃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고창19.8℃
  • 맑음남원20.5℃
  • 맑음울릉도19.1℃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북창원20.0℃
  • 맑음이천20.5℃
  • 맑음파주18.6℃
  • 맑음수원20.1℃
  • 맑음문경18.2℃
  • 맑음고흥18.7℃
  • 맑음창원18.9℃
  • 맑음산청19.3℃
  • 박무여수21.5℃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해남18.4℃
  • 맑음부여19.9℃
  • 맑음합천20.4℃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장수18.9℃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안동19.2℃
  • 안개백령도19.0℃
  • 구름많음부안21.2℃
  • 맑음의성16.4℃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광주22.5℃
  • 맑음순천19.8℃
  • 맑음금산20.7℃
  • 맑음북부산18.2℃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성산19.5℃
  • 맑음광양시20.6℃
  • 맑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영광군19.7℃
  • 맑음강진군19.3℃
  • 맑음밀양19.2℃
  • 구름많음제천18.0℃
  • 맑음춘천19.2℃
  • 맑음장흥19.3℃
  • 맑음목포20.3℃
  • 구름많음추풍령17.7℃
  • 구름많음보은18.4℃
  • 맑음의령군19.0℃
  • 맑음통영18.9℃
  • 구름많음영덕16.4℃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고산19.7℃
  • 맑음부산19.9℃
  • 구름많음인제16.3℃
  • 맑음대관령11.0℃
  • 구름많음양산시18.7℃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진도군17.8℃
  • 맑음동두천18.2℃
  • 맑음청송군14.5℃
  • 맑음보성군20.1℃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함양군19.4℃
  • 맑음김해시19.2℃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거제17.8℃
  • 맑음보령20.5℃
  • 맑음남해18.5℃
  • 맑음완도18.5℃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홍성20.7℃
  • 맑음거창19.5℃
  • 맑음영천17.3℃
  • 맑음양평20.9℃
  • 박무인천21.7℃
  • 맑음철원18.7℃

[밀양시 소식] 청년회의소 신년교례회-신설 감염병관리과 예방교육 활발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01-06 20:13:20

경남 밀양청년회의소(회장 김주원)는 6일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2025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 6일 밀양시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신년교례회 모습 [밀양시 제공]

 

이번 신년교례회에는 안병구 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허홍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상웅 국회의원은 신년사에서 "밀양이 산업·경제·혁신도시로 거듭나도록 나노 2차 국가산업단지 조기 착공, 농식품수출가공 클러스터 유치를 정부 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밀양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병구 시장은 "지난해 시민 모두 한마음으로 보내주신 성원으로 밀양시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총력을 다해 왔다"며 "새해에도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해 시민이 진정 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감염병관리과 신설…감염병 예방교육 강화

 

▲ 신지혜 감염병관리담당 주무관이 6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에게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월 조직개편으로 신설한 감염병관리과에서 감염병 예방 교육을 본격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감염병관리과는 감염병 발생을 조기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문 부서로,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과 대시민 홍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첫 공개 행사로 감염병관리과는 지난 2일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 이어 6일 시청 대강당에서 동계 아르바이트 참여자 113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근로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박창희 감염병관리과장은 "절기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