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청년회의소 신년교례회-신설 감염병관리과 예방교육 활발

  • 맑음광양시20.4℃
  • 맑음천안18.2℃
  • 맑음성산18.6℃
  • 구름많음거창20.0℃
  • 맑음수원20.1℃
  • 맑음영광군19.6℃
  • 맑음임실18.7℃
  • 맑음봉화13.5℃
  • 맑음정읍20.6℃
  • 맑음강화20.8℃
  • 맑음창원19.4℃
  • 박무여수21.3℃
  • 맑음경주시17.0℃
  • 맑음통영19.3℃
  • 맑음양산시18.9℃
  • 맑음대전21.6℃
  • 맑음영월17.1℃
  • 맑음진도군17.2℃
  • 맑음고창군19.8℃
  • 맑음북부산18.2℃
  • 맑음고창19.5℃
  • 맑음밀양18.6℃
  • 맑음추풍령17.1℃
  • 맑음거제18.1℃
  • 맑음포항18.5℃
  • 맑음산청18.2℃
  • 맑음문경16.7℃
  • 맑음속초20.1℃
  • 맑음충주19.3℃
  • 박무백령도18.1℃
  • 맑음김해시18.6℃
  • 맑음영주16.2℃
  • 맑음강릉17.3℃
  • 맑음서귀포19.4℃
  • 구름많음함양군19.8℃
  • 맑음북창원19.8℃
  • 맑음남원20.3℃
  • 맑음제천17.2℃
  • 맑음태백13.5℃
  • 안개흑산도18.6℃
  • 맑음의령군18.2℃
  • 맑음구미19.9℃
  • 맑음부안21.0℃
  • 맑음합천18.8℃
  • 맑음인천21.1℃
  • 맑음장흥19.3℃
  • 맑음순창군19.6℃
  • 맑음대관령10.8℃
  • 맑음남해18.9℃
  • 맑음장수18.5℃
  • 맑음해남17.8℃
  • 맑음홍천18.5℃
  • 맑음청주22.4℃
  • 맑음부산19.8℃
  • 맑음고산19.6℃
  • 맑음울릉도19.1℃
  • 맑음서산19.4℃
  • 맑음파주19.1℃
  • 맑음영천16.6℃
  • 맑음이천19.2℃
  • 맑음강진군19.2℃
  • 맑음상주17.8℃
  • 맑음북춘천18.5℃
  • 맑음울진15.7℃
  • 맑음의성15.8℃
  • 맑음양평19.7℃
  • 박무홍성19.7℃
  • 맑음춘천18.7℃
  • 맑음금산19.4℃
  • 맑음전주21.5℃
  • 맑음보성군20.0℃
  • 맑음보령19.7℃
  • 맑음광주21.5℃
  • 맑음원주20.7℃
  • 맑음세종20.1℃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진주19.5℃
  • 맑음동해17.9℃
  • 맑음청송군13.7℃
  • 맑음서청주19.4℃
  • 맑음인제15.3℃
  • 맑음보은17.6℃
  • 맑음제주20.3℃
  • 맑음안동17.7℃
  • 맑음완도19.3℃
  • 맑음부여19.1℃
  • 맑음고흥18.0℃
  • 맑음북강릉17.5℃
  • 박무서울22.0℃
  • 박무목포19.9℃
  • 맑음영덕15.7℃
  • 맑음대구18.6℃
  • 맑음순천19.6℃
  • 맑음군산20.1℃
  • 구름많음울산19.2℃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7℃

[밀양시 소식] 청년회의소 신년교례회-신설 감염병관리과 예방교육 활발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01-06 20:13:20

경남 밀양청년회의소(회장 김주원)는 6일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2025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 6일 밀양시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신년교례회 모습 [밀양시 제공]

 

이번 신년교례회에는 안병구 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허홍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상웅 국회의원은 신년사에서 "밀양이 산업·경제·혁신도시로 거듭나도록 나노 2차 국가산업단지 조기 착공, 농식품수출가공 클러스터 유치를 정부 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밀양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병구 시장은 "지난해 시민 모두 한마음으로 보내주신 성원으로 밀양시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총력을 다해 왔다"며 "새해에도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해 시민이 진정 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감염병관리과 신설…감염병 예방교육 강화

 

▲ 신지혜 감염병관리담당 주무관이 6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에게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월 조직개편으로 신설한 감염병관리과에서 감염병 예방 교육을 본격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감염병관리과는 감염병 발생을 조기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문 부서로,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과 대시민 홍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첫 공개 행사로 감염병관리과는 지난 2일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 이어 6일 시청 대강당에서 동계 아르바이트 참여자 113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근로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박창희 감염병관리과장은 "절기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