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영남루서 여고생들 '아랑제향 봉행' 워크숍 개최

  • 흐림청주21.0℃
  • 맑음해남18.4℃
  • 구름많음부안19.3℃
  • 맑음서귀포20.3℃
  • 흐림북부산18.5℃
  • 구름많음충주16.6℃
  • 구름많음대전19.6℃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파주18.3℃
  • 구름많음영광군18.3℃
  • 흐림경주시15.8℃
  • 구름많음의령군18.8℃
  • 맑음성산20.7℃
  • 구름많음순천17.6℃
  • 구름많음춘천16.2℃
  • 구름많음김해시18.5℃
  • 구름많음고흥18.7℃
  • 구름많음장수15.4℃
  • 흐림포항17.5℃
  • 흐림제주21.5℃
  • 맑음고산19.6℃
  • 구름많음동해14.2℃
  • 맑음영덕13.8℃
  • 구름많음세종18.5℃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추풍령15.5℃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함양군17.6℃
  • 구름많음양산시18.6℃
  • 구름많음이천17.2℃
  • 구름많음합천19.2℃
  • 구름많음창원20.6℃
  • 구름많음태백10.0℃
  • 흐림제천14.6℃
  • 맑음대관령8.3℃
  • 흐림문경16.0℃
  • 흐림천안17.0℃
  • 구름많음장흥19.4℃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서청주18.0℃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광주20.8℃
  • 맑음청송군14.2℃
  • 구름많음상주17.5℃
  • 구름많음남해19.8℃
  • 흐림부산18.7℃
  • 구름많음고창군18.1℃
  • 맑음인제13.6℃
  • 구름많음강화18.3℃
  • 구름많음속초15.6℃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정읍18.7℃
  • 구름많음영주15.0℃
  • 구름많음여수20.7℃
  • 구름많음부여18.3℃
  • 구름많음금산17.0℃
  • 구름많음동두천18.1℃
  • 흐림봉화12.7℃
  • 박무백령도18.7℃
  • 맑음북강릉14.4℃
  • 구름많음완도19.7℃
  • 흐림거제19.5℃
  • 구름많음원주17.3℃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산청18.3℃
  • 구름많음영월14.6℃
  • 구름많음구미17.4℃
  • 맑음의성15.2℃
  • 구름많음홍천15.3℃
  • 구름많음대구16.9℃
  • 흐림거창17.1℃
  • 맑음강릉14.9℃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강진군19.4℃
  • 맑음안동16.6℃
  • 구름많음북춘천15.5℃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임실17.3℃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진주17.8℃
  • 구름많음진도군17.5℃
  • 흐림정선군11.9℃
  • 맑음남원18.6℃
  • 구름많음서울21.1℃
  • 흐림울진14.4℃
  • 구름많음보은16.1℃
  • 박무홍성18.6℃
  • 구름많음순창군18.1℃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고창18.2℃
  • 구름많음철원16.8℃
  • 구름많음울릉도16.3℃
  • 맑음영천14.9℃
  • 맑음흑산도18.9℃
  • 구름많음인천21.9℃

밀양시, 영남루서 여고생들 '아랑제향 봉행' 워크숍 개최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5-11 21:21:51
23일 열리는 '아랑제향'에 참여

경남 밀양시는 11일 영남루에서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7개 고등학교에서 추천된 17명의 학생들은 아랑 설화 및 체험 프로그램 수업을 받았다. 

 

▲밀양 영남루에서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이번 워크숍은 오는 23일에 봉행 예정인 2024년 아랑제향을 앞두고 밀양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아랑제향의 의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자치활동을 통해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축관, 집사 등의 역할을 스스로 결정해 아랑제향 봉행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랑설화로 상징되는 정순 정신은 밀양의 3대 정신의 하나로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근간이 돼왔다. 아랑의 정순 정신을 기리는 '아랑제'는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밀양아리랑대축제'의 모태가 됐다.

 

시는 아랑의 정순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아랑규수 선발대회를 통한 제관 선발에서 지역 내 고교에서 추천된 학생들이 제관이 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손영미 관광진흥과장은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밀양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은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아랑회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아랑각 일원에서 밀양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선샤인 더 아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