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영남루서 여고생들 '아랑제향 봉행' 워크숍 개최

  • 구름많음장흥19.8℃
  • 구름많음안동16.9℃
  • 흐림해남19.3℃
  • 구름많음통영20.1℃
  • 맑음영주16.1℃
  • 구름많음태백14.2℃
  • 맑음울진16.9℃
  • 구름많음북춘천17.1℃
  • 구름많음정선군12.5℃
  • 맑음서귀포21.1℃
  • 구름많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부여20.3℃
  • 구름많음고창군19.4℃
  • 구름많음남원19.5℃
  • 흐림청주21.2℃
  • 구름많음보성군20.3℃
  • 맑음대구18.3℃
  • 구름많음동해16.4℃
  • 구름많음부산19.8℃
  • 구름많음속초19.3℃
  • 맑음의성16.5℃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동두천19.7℃
  • 구름많음철원17.7℃
  • 구름많음양산시19.8℃
  • 구름많음울릉도19.2℃
  • 구름많음제주21.5℃
  • 구름많음대관령12.8℃
  • 흐림순천19.0℃
  • 맑음정읍20.0℃
  • 구름많음홍천16.6℃
  • 구름많음제천16.4℃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밀양20.1℃
  • 맑음합천20.1℃
  • 구름많음영월15.9℃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임실18.6℃
  • 구름많음이천19.2℃
  • 박무백령도20.0℃
  • 맑음전주21.0℃
  • 구름많음강릉17.1℃
  • 구름많음강진군19.5℃
  • 구름많음진주20.3℃
  • 구름많음세종19.8℃
  • 맑음부안21.0℃
  • 구름많음김해시19.3℃
  • 구름많음군산20.3℃
  • 구름많음남해21.4℃
  • 흐림광양시21.3℃
  • 구름많음천안18.5℃
  • 구름많음문경18.0℃
  • 구름많음금산18.4℃
  • 구름많음서청주19.6℃
  • 구름많음고흥20.0℃
  • 맑음영덕16.5℃
  • 구름많음원주18.3℃
  • 맑음서산20.7℃
  • 구름많음성산21.3℃
  • 구름많음북부산19.7℃
  • 맑음영천16.6℃
  • 구름많음충주18.5℃
  • 맑음봉화14.1℃
  • 구름많음보령21.5℃
  • 구름많음인천22.6℃
  • 구름많음강화20.3℃
  • 구름많음순창군18.2℃
  • 구름많음양평18.3℃
  • 구름많음광주21.1℃
  • 구름많음흑산도21.2℃
  • 맑음청송군14.2℃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수원21.2℃
  • 맑음경주시17.7℃
  • 구름많음거창19.3℃
  • 구름많음산청18.9℃
  • 흐림완도20.8℃
  • 박무홍성20.1℃
  • 구름많음서울21.4℃
  • 구름많음인제14.7℃
  • 구름많음춘천17.5℃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장수16.2℃
  • 구름많음거제20.1℃
  • 구름많음보은17.5℃
  • 맑음구미19.5℃
  • 구름많음대전20.5℃
  • 맑음추풍령17.9℃
  • 구름많음목포20.6℃
  • 구름많음영광군19.5℃
  • 구름많음상주18.4℃
  • 구름많음함양군19.5℃
  • 구름많음창원20.4℃
  • 맑음포항18.8℃

밀양시, 영남루서 여고생들 '아랑제향 봉행' 워크숍 개최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5-11 21:21:51
23일 열리는 '아랑제향'에 참여

경남 밀양시는 11일 영남루에서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7개 고등학교에서 추천된 17명의 학생들은 아랑 설화 및 체험 프로그램 수업을 받았다. 

 

▲밀양 영남루에서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이번 워크숍은 오는 23일에 봉행 예정인 2024년 아랑제향을 앞두고 밀양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아랑제향의 의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자치활동을 통해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축관, 집사 등의 역할을 스스로 결정해 아랑제향 봉행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랑설화로 상징되는 정순 정신은 밀양의 3대 정신의 하나로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근간이 돼왔다. 아랑의 정순 정신을 기리는 '아랑제'는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밀양아리랑대축제'의 모태가 됐다.

 

시는 아랑의 정순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아랑규수 선발대회를 통한 제관 선발에서 지역 내 고교에서 추천된 학생들이 제관이 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손영미 관광진흥과장은 "아랑제향 제관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밀양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은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아랑회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아랑각 일원에서 밀양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선샤인 더 아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