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상동면 떫은감 재배농가 탄저병 확산 등

  • 구름많음파주19.1℃
  • 맑음고창군21.5℃
  • 맑음대관령12.2℃
  • 맑음북창원20.5℃
  • 구름많음정읍21.6℃
  • 안개흑산도18.8℃
  • 구름많음서산20.5℃
  • 맑음양평22.0℃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남원21.3℃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해남19.0℃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순천20.3℃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구미22.7℃
  • 맑음백령도19.4℃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포항19.9℃
  • 맑음통영19.3℃
  • 맑음영천18.6℃
  • 맑음고산19.5℃
  • 맑음속초17.3℃
  • 맑음울릉도19.3℃
  • 구름많음서청주21.7℃
  • 맑음목포20.7℃
  • 맑음동해18.1℃
  • 맑음남해19.4℃
  • 맑음고흥19.8℃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원주23.1℃
  • 맑음부안22.0℃
  • 맑음대구20.6℃
  • 맑음북부산19.0℃
  • 구름많음영덕17.0℃
  • 맑음광주23.0℃
  • 구름많음인제17.6℃
  • 맑음인천22.3℃
  • 맑음거제18.8℃
  • 맑음상주20.7℃
  • 맑음창원19.5℃
  • 구름많음보은19.8℃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청주24.3℃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강릉19.5℃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동두천19.3℃
  • 맑음성산19.4℃
  • 맑음장흥20.5℃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대전22.9℃
  • 맑음서귀포20.4℃
  • 맑음부산20.2℃
  • 구름많음군산22.4℃
  • 구름많음강화21.3℃
  • 구름많음봉화15.2℃
  • 구름많음보령21.0℃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영광군20.1℃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순창군21.8℃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정선군16.5℃
  • 흐림전주22.9℃
  • 구름많음부여21.2℃
  • 맑음경주시18.2℃
  • 맑음보성군21.3℃
  • 구름많음제천19.1℃
  • 맑음울산18.7℃
  • 맑음양산시19.5℃
  • 맑음강진군20.8℃
  • 구름많음합천22.1℃
  • 맑음완도19.4℃
  • 맑음이천22.2℃
  • 맑음제주22.3℃
  • 구름많음홍천21.0℃
  • 맑음광양시21.6℃
  • 맑음김해시19.1℃
  • 구름많음춘천20.2℃
  • 맑음북강릉17.8℃
  • 맑음고창20.7℃
  • 구름많음충주21.6℃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산청20.9℃

[밀양시 소식] 상동면 떫은감 재배농가 탄저병 확산 등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0-21 20:32:10
밀양신협, 삼문동 취약계층에 겨울 이불 10채 기탁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은 21일 상동면 일원 떫은감 재배지를 방문, 최근 확산하고 있는 탄저병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 안병구 시장이 상동면 떫은감 재배지를 찾아 탄저병 피해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밀양시 제공]

 

상동면에는 9~10월 잦은 강우로 탄저병이 급속히 확산하면서 700여 임가(230㏊)에서 상당한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금호·여수·고정·신곡 등 일부지역은 피해율이 매우 높은 임가도 다수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밀양시는 병충해 피해가 재난지원금이나 농작물재해보험 보상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점을 고려, 임가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 "한 해 동안 정성을 쏟은 결실이 병충해로 인해 수포로 돌아간 농민들의 마음을 생각하면 매우 안타깝다"며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밀양신협,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으로 이웃에 온기 전달

 

▲ 밀양신협 임직원들이 삼문동 행정복지센터에 겨울 이불 10채를 기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신협은 21일 삼문동 행정복지센터에 겨울 이불 10채(220만 원 상당)를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나눔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정혜숙 전무는 "정성껏 준비한 따스한 이불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신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