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22일 오후 9시 지구 지키는 '5분 소등'에 동참해 주세요"

  • 맑음인천24.0℃
  • 구름많음고창21.8℃
  • 흐림김해시19.8℃
  • 흐림남해20.0℃
  • 흐림부산19.2℃
  • 흐림강진군21.0℃
  • 흐림대구19.2℃
  • 박무흑산도19.5℃
  • 구름많음부여20.9℃
  • 비제주20.2℃
  • 맑음백령도20.4℃
  • 구름많음목포20.6℃
  • 맑음제천19.8℃
  • 흐림울릉도17.2℃
  • 비울산17.5℃
  • 구름많음광주22.2℃
  • 흐림경주시18.2℃
  • 흐림영천18.8℃
  • 흐림해남20.8℃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장흥20.7℃
  • 흐림의성20.1℃
  • 맑음영월22.8℃
  • 구름많음울진17.8℃
  • 흐림합천20.4℃
  • 흐림양산시20.0℃
  • 흐림성산20.0℃
  • 구름많음천안21.9℃
  • 구름많음전주22.4℃
  • 흐림고흥20.5℃
  • 흐림광양시19.4℃
  • 맑음서울23.1℃
  • 맑음수원23.1℃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영광군21.1℃
  • 맑음동두천21.7℃
  • 구름많음금산20.2℃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서산22.6℃
  • 맑음양평21.7℃
  • 흐림구미20.2℃
  • 구름많음속초18.7℃
  • 맑음홍천19.9℃
  • 구름많음봉화19.0℃
  • 구름많음고창군21.6℃
  • 맑음충주22.0℃
  • 맑음원주20.5℃
  • 구름많음문경19.1℃
  • 흐림순천18.6℃
  • 구름많음강릉18.6℃
  • 구름많음임실20.7℃
  • 흐림거제19.3℃
  • 흐림북창원21.1℃
  • 흐림안동19.3℃
  • 흐림보은19.2℃
  • 흐림청송군18.5℃
  • 흐림상주20.0℃
  • 흐림진주19.3℃
  • 맑음파주20.7℃
  • 비포항18.2℃
  • 맑음북춘천21.2℃
  • 구름많음영주19.5℃
  • 흐림완도20.1℃
  • 흐림태백14.9℃
  • 흐림대관령13.4℃
  • 흐림산청19.2℃
  • 흐림추풍령18.0℃
  • 흐림북부산20.3℃
  • 맑음인제19.4℃
  • 구름많음청주22.8℃
  • 구름많음정선군17.6℃
  • 흐림밀양21.3℃
  • 구름많음서청주22.6℃
  • 흐림보성군20.2℃
  • 맑음춘천21.3℃
  • 구름많음홍성22.9℃
  • 구름많음세종20.6℃
  • 구름많음거창18.9℃
  • 구름많음남원21.1℃
  • 흐림통영19.8℃
  • 흐림창원20.3℃
  • 흐림북강릉18.1℃
  • 흐림장수18.7℃
  • 맑음강화22.0℃
  • 비여수19.8℃
  • 맑음철원20.8℃
  • 흐림함양군19.8℃
  • 구름많음정읍21.8℃
  • 비서귀포19.9℃
  • 맑음이천22.0℃
  • 흐림순창군20.6℃
  • 흐림고산19.3℃
  • 흐림의령군19.8℃
  • 구름많음부안21.8℃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동해18.5℃

"22일 오후 9시 지구 지키는 '5분 소등'에 동참해 주세요"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8-21 17:30:01
용인시 '제21회 에너지의 날' 맞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

용인시가 오는 22일 '제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  제21회 에너지의 날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 홍보물. [용인시 제공]

 

'에너지의 날'은 매년 8월 22일로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확보 보급의 절실함을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우리나라가 역대 최대 전력 소비(4만 7385MW)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의 중요성을 잊지 말자는 의미도 담겼다.

시는 22일 3개 구청, 공공기관 등이 함께 에너지시민연대가 주관하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고,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캠페인에 동참하려면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에어컨 설정온도 2℃를 올려 설정하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 모든 전등을 소등하면 된다.

에너지시민연대 홈페이지(www.energyday.org)에서 별빛지기 참여하기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도 표현할 수 있다.

 

2023년 '제20회 에너지의 날'에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민간 등 129만여 명이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51만kWh와 이산화탄소 23만kg을 감축하는 효과를 거뒀다.

 

N서울타워, 광화문, 국회의사당, 부산 광안대교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와 건물 등이 5분간 일시 소등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며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지금의 작은 실천으로 다음 세대에게 더 살기 좋은 지구를 돌려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