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22일 오후 9시 지구 지키는 '5분 소등'에 동참해 주세요"

  • 흐림의성22.7℃
  • 흐림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2.1℃
  • 흐림장흥21.5℃
  • 흐림영광군23.3℃
  • 맑음이천26.6℃
  • 흐림해남21.9℃
  • 흐림완도21.5℃
  • 흐림영천19.8℃
  • 박무흑산도22.6℃
  • 맑음강화26.1℃
  • 구름많음태백17.7℃
  • 맑음서울27.3℃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목포22.7℃
  • 흐림김해시21.5℃
  • 맑음충주25.6℃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안동22.0℃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보령26.8℃
  • 흐림진주21.3℃
  • 맑음영월26.0℃
  • 맑음원주26.0℃
  • 흐림거제20.1℃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북강릉20.7℃
  • 맑음홍천24.6℃
  • 맑음인천27.8℃
  • 맑음강릉21.6℃
  • 흐림순창군22.6℃
  • 흐림함양군20.5℃
  • 흐림밀양23.6℃
  • 맑음제천23.4℃
  • 흐림양산시21.1℃
  • 구름많음광주24.6℃
  • 맑음백령도24.6℃
  • 흐림합천22.2℃
  • 흐림거창20.4℃
  • 흐림경주시18.8℃
  • 흐림청송군20.1℃
  • 흐림강진군21.7℃
  • 맑음철원26.8℃
  • 흐림영덕18.8℃
  • 맑음파주26.8℃
  • 맑음수원26.9℃
  • 구름많음부안25.4℃
  • 구름많음세종24.4℃
  • 구름많음전주25.1℃
  • 구름많음동해21.3℃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상주21.9℃
  • 맑음인제24.0℃
  • 흐림남해21.0℃
  • 흐림성산19.8℃
  • 흐림장수19.1℃
  • 흐림의령군21.4℃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보성군21.3℃
  • 흐림북창원21.9℃
  • 흐림울산19.3℃
  • 맑음북춘천25.5℃
  • 흐림구미23.3℃
  • 맑음홍성26.0℃
  • 흐림포항19.5℃
  • 흐림북부산20.8℃
  • 구름많음금산22.8℃
  • 흐림문경22.1℃
  • 구름많음청주25.8℃
  • 구름많음정읍25.3℃
  • 흐림고흥21.1℃
  • 비제주20.1℃
  • 흐림여수20.6℃
  • 맑음봉화22.3℃
  • 구름많음보은21.3℃
  • 맑음서청주24.5℃
  • 흐림순천20.6℃
  • 흐림부산20.1℃
  • 맑음양평26.4℃
  • 흐림고산21.0℃
  • 맑음정선군21.7℃
  • 구름많음영주21.9℃
  • 구름많음대전24.6℃
  • 맑음동두천27.9℃
  • 구름많음부여24.4℃
  • 흐림추풍령20.0℃
  • 맑음속초21.2℃
  • 흐림대구20.6℃
  • 비서귀포20.0℃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산청20.2℃
  • 맑음춘천25.0℃
  • 맑음천안24.4℃
  • 흐림울진21.5℃
  • 구름많음임실22.2℃

"22일 오후 9시 지구 지키는 '5분 소등'에 동참해 주세요"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8-21 17:30:01
용인시 '제21회 에너지의 날' 맞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

용인시가 오는 22일 '제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  제21회 에너지의 날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 홍보물. [용인시 제공]

 

'에너지의 날'은 매년 8월 22일로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확보 보급의 절실함을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우리나라가 역대 최대 전력 소비(4만 7385MW)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의 중요성을 잊지 말자는 의미도 담겼다.

시는 22일 3개 구청, 공공기관 등이 함께 에너지시민연대가 주관하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고,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캠페인에 동참하려면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에어컨 설정온도 2℃를 올려 설정하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 모든 전등을 소등하면 된다.

에너지시민연대 홈페이지(www.energyday.org)에서 별빛지기 참여하기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도 표현할 수 있다.

 

2023년 '제20회 에너지의 날'에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민간 등 129만여 명이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51만kWh와 이산화탄소 23만kg을 감축하는 효과를 거뒀다.

 

N서울타워, 광화문, 국회의사당, 부산 광안대교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와 건물 등이 5분간 일시 소등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며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지금의 작은 실천으로 다음 세대에게 더 살기 좋은 지구를 돌려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