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일일 읍면동장' 자처한 안병구 시장 소통 강화 등

  • 흐림고산18.8℃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울릉도16.4℃
  • 구름많음대전18.8℃
  • 흐림경주시17.5℃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진도군20.3℃
  • 흐림남해19.1℃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거창18.1℃
  • 박무인천21.1℃
  • 흐림정선군16.0℃
  • 비서귀포19.3℃
  • 맑음춘천17.6℃
  • 흐림강진군20.2℃
  • 흐림동해17.5℃
  • 흐림울진17.1℃
  • 흐림추풍령17.2℃
  • 맑음천안17.5℃
  • 흐림북부산19.8℃
  • 흐림함양군18.1℃
  • 구름많음영천17.4℃
  • 흐림여수19.7℃
  • 맑음서울21.1℃
  • 흐림해남20.1℃
  • 흐림울산17.4℃
  • 흐림통영19.0℃
  • 맑음서청주17.6℃
  • 흐림북창원20.3℃
  • 흐림정읍19.1℃
  • 흐림흑산도18.2℃
  • 비포항18.0℃
  • 구름많음영주18.1℃
  • 비제주19.8℃
  • 흐림밀양19.8℃
  • 맑음북춘천16.8℃
  • 흐림순창군18.2℃
  • 맑음안동18.2℃
  • 흐림합천19.3℃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양산시20.3℃
  • 흐림이천20.0℃
  • 맑음청주20.5℃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상주18.5℃
  • 구름많음봉화13.9℃
  • 구름많음의성17.4℃
  • 흐림순천17.0℃
  • 맑음수원19.7℃
  • 흐림고창18.4℃
  • 흐림고창군19.1℃
  • 흐림남원18.4℃
  • 흐림목포19.5℃
  • 맑음철원17.0℃
  • 흐림금산17.7℃
  • 박무홍성19.3℃
  • 흐림거제19.1℃
  • 흐림고흥18.9℃
  • 맑음강화18.6℃
  • 흐림양평20.0℃
  • 구름많음세종18.1℃
  • 맑음파주18.1℃
  • 흐림북강릉17.0℃
  • 맑음동두천18.0℃
  • 맑음영월16.9℃
  • 안개백령도17.2℃
  • 흐림대구18.6℃
  • 구름많음보령18.5℃
  • 구름많음전주19.1℃
  • 구름많음서산18.7℃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구미18.6℃
  • 흐림완도19.7℃
  • 흐림대관령13.1℃
  • 흐림창원19.8℃
  • 흐림진주18.7℃
  • 맑음인제16.4℃
  • 흐림성산19.6℃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부여18.9℃
  • 흐림강릉17.6℃
  • 구름많음청송군17.4℃
  • 구름많음원주18.8℃
  • 흐림영광군18.5℃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9.1℃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의령군18.5℃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충주20.1℃
  • 흐림광양시19.0℃
  • 맑음제천17.8℃
  • 흐림문경18.3℃
  • 흐림속초17.7℃
  • 구름많음군산19.4℃
  • 맑음홍천16.8℃
  • 흐림산청18.5℃

[밀양시 소식] '일일 읍면동장' 자처한 안병구 시장 소통 강화 등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27 21:45:42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 이벤트 실시

경남 안병구 시장은 27일 무안면 이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 이장 28명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안병구의 소통하기 좋은 날' 행사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 안병구 시장이 27일 무안면 이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안병구 시장은 주민 생활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점검하기 위해 '일일 읍면동장제'를 추진할 계획으로, 이날 무안면 이장단과의 회의가 첫 일정이었다.

 

안 시장은 이날 공공비축미곡 매입 일정, 겨울철 산불 예방 등 주민들과 밀접한 시정 정보를 공유하고, 마을 단위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이장들은 지역 현황과 주민 불편 사항을 전달하며 제도 개선과 협조가 필요한 부분을 함께 논의했다.

 

안병구 시장은 "이장단은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중요한 전달체계로, 현장에서 제기된 내용은 관련 부서와 함께 검토해 시정 운영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이벤트 실시

 

▲ 27일 밀양시청 구내식당에서 '잔반 없는 날' 행사가 열리고 있는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7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잔반 없는 날'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직원들이 먹을 만큼만 덜어 식사하도록 안내하고, 잔반이 없는 식판을 인증한 직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통컵(텀블러)을 선물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구내식당에서 시작되는 작은 실천이 모이면 음식물류 폐기물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에 큰 힘이 된다"며 "이번 잔반 없는 날 행사가 직원들에게는 작은 재미와 휴식이 되고, 동시에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