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남시·지역난방공사, 분당 중앙공원 맨발 황톳길 세족장에 '온수' 공급

  • 맑음강화21.1℃
  • 맑음서울22.0℃
  • 맑음원주21.9℃
  • 맑음부여19.9℃
  • 맑음홍천19.5℃
  • 맑음고산19.7℃
  • 맑음제주21.4℃
  • 맑음안동19.2℃
  • 맑음이천20.5℃
  • 맑음서산20.1℃
  • 맑음목포20.3℃
  • 맑음함양군19.4℃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부산19.9℃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영천17.3℃
  • 맑음거창19.5℃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청주23.1℃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봉화14.3℃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포항19.2℃
  • 맑음거제17.8℃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완도18.5℃
  • 맑음남해18.5℃
  • 맑음상주19.3℃
  • 맑음영주16.5℃
  • 맑음의령군19.0℃
  • 구름많음보은18.4℃
  • 구름많음북춘천19.3℃
  • 구름많음부안21.2℃
  • 맑음북부산18.2℃
  • 맑음양평20.9℃
  • 맑음금산20.7℃
  • 맑음영광군19.7℃
  • 맑음홍성20.7℃
  • 박무여수21.5℃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파주18.6℃
  • 맑음산청19.3℃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순창군20.2℃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밀양19.2℃
  • 맑음합천20.4℃
  • 맑음의성16.4℃
  • 맑음성산19.5℃
  • 맑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양산시18.7℃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제천18.0℃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장수18.9℃
  • 맑음춘천19.2℃
  • 맑음통영18.9℃
  • 맑음순천19.8℃
  • 맑음대관령11.0℃
  • 맑음광주22.5℃
  • 맑음장흥19.3℃
  • 안개백령도19.0℃
  • 맑음보성군20.1℃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동두천18.2℃
  • 맑음진도군17.8℃
  • 맑음구미20.9℃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철원18.7℃
  • 맑음충주20.1℃
  • 맑음창원18.9℃
  • 맑음강진군19.3℃
  • 구름많음정선군15.2℃
  • 구름많음인제16.3℃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강릉18.4℃
  • 맑음문경18.2℃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북창원20.0℃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해남18.4℃
  • 구름많음태백13.8℃
  • 박무인천21.7℃
  • 맑음청송군14.5℃
  • 맑음보령20.5℃
  • 맑음김해시19.2℃
  • 맑음고흥18.7℃
  • 맑음고창19.8℃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광양시20.6℃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남원20.5℃
  • 안개흑산도18.6℃
  • 맑음울릉도19.1℃

성남시·지역난방공사, 분당 중앙공원 맨발 황톳길 세족장에 '온수' 공급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3-11 19:58:15
황톳길 세족장 온수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맨발 황톳길 세족장에 올 겨울부터 따뜻한 물을 공급한다.

 

▲ 정용기(왼쪽) 지역난방공사 사장과 신상진 성남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제공]

 

신상진 성남시장은 11일 오후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과 '중앙공원 황톳길 세족장 온수 공급 시설(한난존) 설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중앙공원 황톳길 세족장 2곳 중 1곳(야외공연장 쪽)에 온수를 공급한다.

 

이를 위해 중앙공원 야외공연장 관리동 지하 1층 기계실에 관련 설비와 황톳길 내 세족장까지 연결되는 온수 공급 배관을 설치하고, 성남시에 기부채납하기로 했다.

 

성남시는 온수 공급 시설 설치 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적‧제도적 지원과 함께 설치 공사가 완료후 시설물 유지관리와 온수 사용 요금 납부를 담당하기로 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해 조성한 6곳 맨발 황톳길이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아 올해에는 5곳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면서 "올겨울부턴 중앙공원에서 맨발 걷기 후 따뜻한 물로 발을 씻을 수 있게 돼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현재 6곳 맨발 황톳길 중 율동공원 황톳길(740m) 일부 73m 구간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해 겨울철에도 시민이 맨발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인근 화장실엔 온수기와 샤워기를 달아 놔 임시 세족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