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마지막 기우회 뒤 김동연 "지사직 내려놓지만, 경기도 미래 위해 최선 다할 것"

  • 맑음보령21.9℃
  • 맑음상주23.5℃
  • 구름많음통영21.1℃
  • 구름많음정읍22.3℃
  • 맑음동해17.8℃
  • 맑음철원22.0℃
  • 맑음속초18.9℃
  • 맑음대전24.8℃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영덕18.2℃
  • 맑음동두천24.8℃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세종24.0℃
  • 맑음거창23.3℃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서귀포22.5℃
  • 맑음이천24.0℃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인천23.9℃
  • 맑음부여24.2℃
  • 구름많음고창군22.8℃
  • 맑음문경21.9℃
  • 맑음봉화19.0℃
  • 맑음창원22.0℃
  • 맑음부산21.1℃
  • 맑음보은21.8℃
  • 맑음춘천23.8℃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부안21.9℃
  • 맑음충주23.7℃
  • 맑음안동21.2℃
  • 구름많음함양군23.7℃
  • 맑음산청23.7℃
  • 맑음인제19.5℃
  • 맑음의령군23.4℃
  • 맑음서울26.2℃
  • 맑음북창원23.4℃
  • 맑음서청주24.4℃
  • 맑음합천24.4℃
  • 흐림영광군21.0℃
  • 구름많음장수21.3℃
  • 맑음파주23.8℃
  • 맑음북춘천22.7℃
  • 맑음구미24.9℃
  • 구름많음목포21.5℃
  • 구름많음밀양23.7℃
  • 구름많음성산22.1℃
  • 구름많음임실23.0℃
  • 구름많음여수21.9℃
  • 맑음제천20.6℃
  • 맑음원주25.5℃
  • 맑음수원22.7℃
  • 맑음금산22.9℃
  • 맑음청주26.3℃
  • 맑음영주22.4℃
  • 맑음태백15.0℃
  • 구름많음서산21.8℃
  • 구름많음백령도19.4℃
  • 맑음정선군18.8℃
  • 구름많음고산20.7℃
  • 구름많음전주23.8℃
  • 맑음포항20.2℃
  • 구름많음흑산도19.5℃
  • 맑음강화22.8℃
  • 흐림강진군24.5℃
  • 구름많음완도22.9℃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영천19.7℃
  • 구름많음울릉도18.2℃
  • 구름많음고흥22.6℃
  • 구름많음의성22.0℃
  • 맑음청송군18.9℃
  • 구름많음순천22.4℃
  • 구름많음제주22.4℃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많음진도군20.3℃
  • 구름많음양산시21.8℃
  • 맑음대구21.0℃
  • 맑음북강릉17.1℃
  • 맑음대관령14.9℃
  • 구름많음진주22.7℃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추풍령21.3℃
  • 맑음홍천22.6℃
  • 구름많음울산19.4℃
  • 흐림경주시20.5℃
  • 구름많음장흥23.7℃
  • 맑음양평24.4℃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거제21.0℃
  • 맑음영월23.3℃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천안23.6℃
  • 맑음남원24.9℃

마지막 기우회 뒤 김동연 "지사직 내려놓지만, 경기도 미래 위해 최선 다할 것"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6-06-26 20:01:12
"그동안 진심으로 감사, 경기도 위해 앞으로도 힘과 지혜 모아주시길"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지사직은 내려놓지만, 경기도를 사랑하는 도민의 한 사람으로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기우회 6월 월례회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늘은 도지사로 참석하는 마지막 기우회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기우회와의 인연은 11년 6개월 전, 아주대학교 총장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11조 조장까지 하며 맺었던 인연이 이어져 경기도지사로서 다시 만나고, 지난 4년 동안 도정의 길을 함께 걸을 수 있어 참 기쁘고 보람찼다"고 전했다.

 

또 "4년 전, 지사로 취임하면서 품었던 한 단어는 '기회'였다. 100조 투자 유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소상공인 지원, 360도 돌봄, 기후대응, The 경기패스, 청년 정책 등 경기도가 추진해 온 많은 일의 중심에는 늘 '기회'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는 "그동안 진심으로 감사했다. 경기도를 위해 앞으로도 힘과 지혜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