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마지막 기우회 뒤 김동연 "지사직 내려놓지만, 경기도 미래 위해 최선 다할 것"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천안22.1℃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해남21.4℃
  • 맑음영주20.1℃
  • 맑음정선군17.1℃
  • 맑음보은20.2℃
  • 맑음구미23.2℃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부여23.0℃
  • 맑음파주21.5℃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광주24.5℃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강화22.1℃
  • 흐림창원22.0℃
  • 맑음상주22.5℃
  • 맑음양평22.8℃
  • 맑음북춘천19.9℃
  • 맑음서울25.1℃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진도군19.8℃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영천19.0℃
  • 맑음홍천20.8℃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산청22.3℃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김해시21.0℃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충주21.5℃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강진군23.2℃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서청주22.5℃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북부산21.4℃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태백14.6℃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대구20.3℃
  • 맑음제천18.2℃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금산21.9℃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강릉18.5℃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순창군23.2℃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보성군22.4℃
  • 맑음의성21.1℃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영광군20.5℃
  • 맑음여수21.8℃
  • 맑음동두천23.2℃
  • 맑음영덕16.7℃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홍성22.0℃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순천21.4℃
  • 맑음봉화17.2℃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거창22.9℃
  • 맑음인제17.8℃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이천22.1℃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광양시22.5℃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추풍령20.1℃

마지막 기우회 뒤 김동연 "지사직 내려놓지만, 경기도 미래 위해 최선 다할 것"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6-06-26 20:01:12
"그동안 진심으로 감사, 경기도 위해 앞으로도 힘과 지혜 모아주시길"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지사직은 내려놓지만, 경기도를 사랑하는 도민의 한 사람으로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기우회 6월 월례회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늘은 도지사로 참석하는 마지막 기우회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기우회와의 인연은 11년 6개월 전, 아주대학교 총장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11조 조장까지 하며 맺었던 인연이 이어져 경기도지사로서 다시 만나고, 지난 4년 동안 도정의 길을 함께 걸을 수 있어 참 기쁘고 보람찼다"고 전했다.

 

또 "4년 전, 지사로 취임하면서 품었던 한 단어는 '기회'였다. 100조 투자 유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소상공인 지원, 360도 돌봄, 기후대응, The 경기패스, 청년 정책 등 경기도가 추진해 온 많은 일의 중심에는 늘 '기회'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는 "그동안 진심으로 감사했다. 경기도를 위해 앞으로도 힘과 지혜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