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전담 기구 구성...30일 첫 회의

  • 흐림영천21.3℃
  • 구름많음수원23.2℃
  • 흐림부안24.0℃
  • 구름많음밀양24.3℃
  • 흐림울진21.1℃
  • 구름많음봉화20.8℃
  • 흐림흑산도20.3℃
  • 흐림영광군22.9℃
  • 구름많음청주23.7℃
  • 흐림순천23.4℃
  • 구름많음세종23.4℃
  • 구름많음천안22.9℃
  • 흐림성산21.0℃
  • 비서귀포21.1℃
  • 구름많음백령도21.0℃
  • 구름많음홍성23.7℃
  • 흐림전주24.0℃
  • 흐림창원22.7℃
  • 흐림양산시22.1℃
  • 흐림목포23.0℃
  • 구름많음강화23.0℃
  • 구름많음순창군24.3℃
  • 흐림추풍령20.3℃
  • 흐림영주22.0℃
  • 구름많음영월23.5℃
  • 구름많음정선군21.2℃
  • 구름많음양평22.6℃
  • 흐림동해21.7℃
  • 흐림진도군22.9℃
  • 흐림진주22.9℃
  • 흐림청송군21.3℃
  • 흐림북부산22.2℃
  • 흐림통영21.7℃
  • 흐림완도22.7℃
  • 흐림서산23.6℃
  • 흐림고흥23.5℃
  • 흐림광양시23.0℃
  • 흐림북창원23.2℃
  • 흐림산청21.9℃
  • 흐림포항21.7℃
  • 흐림합천23.3℃
  • 구름많음부여23.6℃
  • 흐림군산23.4℃
  • 구름많음춘천23.1℃
  • 흐림여수21.9℃
  • 흐림대전23.5℃
  • 구름많음동두천23.2℃
  • 구름많음인제23.4℃
  • 흐림장수21.4℃
  • 흐림원주22.8℃
  • 구름많음철원23.0℃
  • 흐림해남23.0℃
  • 흐림거제20.9℃
  • 흐림김해시22.6℃
  • 구름많음울릉도21.0℃
  • 구름많음영덕21.0℃
  • 흐림장흥22.8℃
  • 구름많음보령25.1℃
  • 흐림정읍24.7℃
  • 흐림의령군23.7℃
  • 흐림경주시21.2℃
  • 흐림거창22.1℃
  • 흐림임실23.5℃
  • 흐림부산21.5℃
  • 흐림태백17.9℃
  • 구름많음남원23.2℃
  • 구름많음서울23.4℃
  • 구름많음북춘천23.8℃
  • 흐림고창23.6℃
  • 구름많음인천23.9℃
  • 구름많음충주23.7℃
  • 흐림의성22.1℃
  • 흐림강진군23.5℃
  • 흐림문경21.7℃
  • 흐림보성군23.4℃
  • 구름많음서청주23.0℃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홍천23.5℃
  • 흐림대구22.1℃
  • 흐림대관령16.9℃
  • 흐림남해22.2℃
  • 흐림구미22.8℃
  • 흐림함양군22.3℃
  • 구름많음북강릉20.7℃
  • 흐림고산21.2℃
  • 구름많음속초21.2℃
  • 구름많음안동23.0℃
  • 구름많음제천21.7℃
  • 흐림상주23.0℃
  • 흐림강릉21.9℃
  • 흐림광주24.4℃
  • 흐림금산23.2℃
  • 비제주20.5℃
  • 흐림울산19.9℃
  • 흐림고창군23.2℃
  • 구름많음파주22.8℃
  • 흐림보은21.5℃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전담 기구 구성...30일 첫 회의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7-24 20:17:38
임태희, SNS 통해 "한국 교육의 미래는 대학입시 개혁에 달렸다" 강조

경기도교육청이 '미래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특별 전담 기구(TF)를 구성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 협의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에서 입시 준비생들과 대화를 나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전담 기구는 지난 19일 임 교육감이 SNS에 "한국교육의 미래는 대학입시의 개혁에 달려 있다"면서 "대학입시가 달라져야 우리 교육의 미래가 있다는 신념으로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겠다"고 강조한 뒤 구성됐다.

 

전담 기구는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단장으로 정책기획관, 교육과정정책과, 진로직업교육과, 홍보기획관 등 내부 위원과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원, 전문가 그룹, 학부모 등 외부 위원으로 조직됐다.

 

오는 30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전담 기구 첫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임 교육감이 참석해 미래 대입제도의 개선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위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전담 기구는 향후 교육의 본질 회복과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입시 개선 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안하고 국가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협력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대입제도 개편 방안' 연구와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대입제도 이슈 분석' 연구를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