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전담 기구 구성...30일 첫 회의

  • 구름많음동해22.6℃
  • 흐림안동23.6℃
  • 흐림충주25.7℃
  • 흐림완도24.1℃
  • 맑음강화24.2℃
  • 구름많음양평25.3℃
  • 흐림서청주24.0℃
  • 흐림영주23.5℃
  • 흐림홍성24.7℃
  • 구름많음울릉도22.1℃
  • 흐림구미24.3℃
  • 흐림고흥23.8℃
  • 흐림세종23.5℃
  • 구름많음제천23.9℃
  • 흐림고창23.7℃
  • 비제주20.6℃
  • 흐림거제21.4℃
  • 흐림흑산도21.2℃
  • 흐림고산20.9℃
  • 흐림북창원22.7℃
  • 흐림대관령17.7℃
  • 흐림남원22.8℃
  • 구름많음북춘천26.0℃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영덕20.4℃
  • 흐림울진21.9℃
  • 흐림고창군24.0℃
  • 흐림밀양24.0℃
  • 흐림해남23.6℃
  • 흐림순창군23.9℃
  • 흐림청송군21.9℃
  • 흐림목포23.5℃
  • 구름많음서산25.2℃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부안25.2℃
  • 구름많음인천26.3℃
  • 흐림북부산21.9℃
  • 흐림상주24.3℃
  • 구름많음홍천25.4℃
  • 흐림진주22.5℃
  • 구름많음인제24.9℃
  • 구름많음백령도22.7℃
  • 흐림합천24.0℃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이천25.2℃
  • 흐림영월26.0℃
  • 흐림속초21.1℃
  • 흐림울산19.8℃
  • 흐림보령26.0℃
  • 구름많음태백20.8℃
  • 흐림보은22.0℃
  • 흐림남해22.4℃
  • 구름많음동두천26.3℃
  • 흐림대전23.6℃
  • 구름많음수원25.4℃
  • 흐림진도군24.3℃
  • 흐림천안24.3℃
  • 구름많음북강릉21.9℃
  • 흐림창원22.3℃
  • 흐림부여23.9℃
  • 비서귀포21.3℃
  • 흐림포항21.9℃
  • 구름많음정선군24.2℃
  • 흐림의령군22.8℃
  • 흐림군산24.4℃
  • 흐림보성군23.5℃
  • 흐림양산시22.0℃
  • 흐림장흥23.3℃
  • 흐림전주24.9℃
  • 흐림정읍24.7℃
  • 흐림강진군24.2℃
  • 흐림봉화21.8℃
  • 흐림장수21.0℃
  • 흐림순천22.6℃
  • 흐림여수22.8℃
  • 흐림문경23.0℃
  • 흐림산청22.2℃
  • 흐림추풍령21.6℃
  • 흐림통영22.0℃
  • 흐림광양시23.0℃
  • 흐림강릉21.6℃
  • 흐림성산21.0℃
  • 맑음파주25.6℃
  • 흐림청주25.3℃
  • 흐림거창22.5℃
  • 흐림영광군23.0℃
  • 흐림대구22.4℃
  • 흐림부산21.7℃
  • 흐림광주24.4℃
  • 흐림의성24.1℃
  • 흐림영천21.4℃
  • 구름많음서울26.0℃
  • 구름많음춘천26.4℃
  • 흐림금산23.4℃
  • 흐림김해시22.3℃
  • 흐림경주시21.7℃
  • 흐림함양군22.3℃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전담 기구 구성...30일 첫 회의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7-24 20:17:38
임태희, SNS 통해 "한국 교육의 미래는 대학입시 개혁에 달렸다" 강조

경기도교육청이 '미래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특별 전담 기구(TF)를 구성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 협의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에서 입시 준비생들과 대화를 나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전담 기구는 지난 19일 임 교육감이 SNS에 "한국교육의 미래는 대학입시의 개혁에 달려 있다"면서 "대학입시가 달라져야 우리 교육의 미래가 있다는 신념으로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겠다"고 강조한 뒤 구성됐다.

 

전담 기구는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단장으로 정책기획관, 교육과정정책과, 진로직업교육과, 홍보기획관 등 내부 위원과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원, 전문가 그룹, 학부모 등 외부 위원으로 조직됐다.

 

오는 30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전담 기구 첫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임 교육감이 참석해 미래 대입제도의 개선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위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전담 기구는 향후 교육의 본질 회복과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입시 개선 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안하고 국가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협력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대입제도 개편 방안' 연구와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대입제도 이슈 분석' 연구를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