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아트센터, 광명·파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서귀포22.1℃
  • 흐림여수20.4℃
  • 흐림상주20.0℃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보성군20.9℃
  • 흐림봉화18.4℃
  • 비제주19.8℃
  • 구름많음임실19.2℃
  • 맑음인제14.9℃
  • 흐림청주22.0℃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순창군19.7℃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부여19.9℃
  • 맑음강화17.9℃
  • 구름많음흑산도19.9℃
  • 구름많음강진군20.9℃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울릉도18.7℃
  • 구름많음세종20.2℃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목포21.0℃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영광군19.8℃
  • 맑음보령19.6℃
  • 구름많음북부산21.0℃
  • 맑음속초17.7℃
  • 흐림정선군16.1℃
  • 구름많음광양시20.6℃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양산시20.4℃
  • 맑음서울22.3℃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금산19.7℃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밀양21.3℃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남해19.3℃
  • 흐림충주20.6℃
  • 흐림영주18.2℃
  • 맑음군산20.8℃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영월18.5℃
  • 구름많음홍천18.3℃
  • 흐림의성20.1℃
  • 구름많음순천17.9℃
  • 구름많음고창군19.7℃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영천19.7℃
  • 흐림해남20.7℃
  • 구름많음북춘천17.6℃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경주시18.9℃
  • 흐림제천18.4℃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동해18.0℃
  • 흐림원주20.2℃
  • 비울산18.7℃
  • 구름많음전주20.1℃
  • 흐림안동19.2℃
  • 구름많음남원20.0℃
  • 구름많음백령도18.3℃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장흥20.9℃
  • 구름많음문경18.8℃
  • 구름많음대구19.7℃
  • 비포항19.9℃
  • 흐림서청주21.0℃
  • 흐림완도20.9℃
  • 맑음이천21.0℃
  • 구름많음고창20.4℃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대전20.7℃
  • 흐림천안20.8℃
  • 흐림고흥20.3℃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구미20.6℃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동두천19.4℃
  • 구름많음거제19.0℃
  • 맑음서산19.4℃
  • 흐림울진19.1℃
  • 맑음인천22.4℃
  • 구름많음철원17.9℃
  • 맑음파주19.2℃
  • 흐림보은19.5℃
  • 구름많음정읍20.5℃
  • 맑음홍성19.3℃
  • 맑음수원22.1℃

경기아트센터, 광명·파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17 20:44:00
경기도 문화예술기관 협력망 구축 본격화

경기아트센터가 경기도 내 지역 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으로 기관 간 협력망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 지난 14일 문화예술 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뒤 경기아트센터와 광명문화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제공]

 

지난 14일 광명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17일 파주문화재단과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 교류와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핵심으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 공동 문화행사 프로그램 기획 협력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협력 필요한 사업 공동 참여 등이다.

 

경기아트센터와 광명문화재단은 2020년 첫 협약을 맺고, 공동 제작한 창작뮤지컬 '유월'을 2021년 2월 무대에 올린 바 있다.

 

이번 재협약은 그 성과를 기반으로 두 기관의 자원과 노하우를 집약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의 지속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파주문화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경기아트센터는 문화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기 북부 지역의 문화향유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 17일 문화예술 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뒤 경기아트센터와 파주문화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제공]

 

남부와 북부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경기도 전역이 문화로 연결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김상회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경기도 공연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도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경기도를 대표하는 광역 문화예술기관으로서 문화 거버넌스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10일 '경기도 공연장 네트워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1차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광명문화재단과 파주문화재단을 포함한 도내 19개 문화예술기관 관계자 28명이 참석해, 도민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논의는 다음 달 3~4일 열리는 'G-ARTS 프리뷰 컨퍼런스'를 통해 보다 구체화될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