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 맑음경주시13.5℃
  • 맑음봉화12.1℃
  • 맑음보성군20.3℃
  • 맑음파주18.7℃
  • 구름많음김해시17.6℃
  • 맑음강릉17.3℃
  • 구름많음남원20.3℃
  • 맑음영광군19.6℃
  • 맑음서산17.7℃
  • 구름많음순천19.2℃
  • 맑음구미15.9℃
  • 맑음영천13.9℃
  • 맑음양산시16.6℃
  • 박무인천21.4℃
  • 맑음세종18.9℃
  • 맑음울릉도17.4℃
  • 맑음정읍18.5℃
  • 구름많음북부산17.0℃
  • 맑음북창원19.0℃
  • 맑음거제17.3℃
  • 맑음상주16.7℃
  • 맑음정선군12.8℃
  • 맑음강화18.5℃
  • 맑음서청주19.6℃
  • 맑음북강릉15.8℃
  • 맑음부여18.6℃
  • 맑음원주18.5℃
  • 맑음장흥18.6℃
  • 맑음충주17.5℃
  • 맑음추풍령15.1℃
  • 맑음이천18.6℃
  • 맑음의성13.3℃
  • 맑음통영18.5℃
  • 맑음전주20.4℃
  • 맑음고창군18.7℃
  • 맑음광주21.3℃
  • 맑음문경15.6℃
  • 맑음홍천15.1℃
  • 맑음청송군10.9℃
  • 맑음천안17.6℃
  • 맑음철원17.7℃
  • 구름많음진주19.3℃
  • 맑음산청17.7℃
  • 맑음함양군16.5℃
  • 맑음대전21.2℃
  • 맑음순창군19.6℃
  • 맑음보은16.1℃
  • 맑음동두천19.7℃
  • 맑음강진군18.4℃
  • 맑음영덕13.5℃
  • 맑음금산17.3℃
  • 흐림진도군17.2℃
  • 맑음제주19.8℃
  • 박무백령도19.0℃
  • 맑음부안19.4℃
  • 맑음임실17.5℃
  • 맑음여수20.5℃
  • 맑음청주21.8℃
  • 맑음해남17.8℃
  • 맑음완도18.7℃
  • 맑음춘천16.3℃
  • 맑음대구15.6℃
  • 맑음동해16.2℃
  • 맑음태백10.9℃
  • 맑음거창14.7℃
  • 맑음흑산도20.0℃
  • 맑음제천14.9℃
  • 맑음양평18.5℃
  • 맑음서울22.3℃
  • 맑음북춘천15.6℃
  • 박무목포20.3℃
  • 맑음대관령8.8℃
  • 맑음포항16.7℃
  • 맑음울산14.8℃
  • 맑음고흥18.9℃
  • 맑음서귀포19.0℃
  • 맑음남해18.8℃
  • 맑음울진13.9℃
  • 맑음홍성19.2℃
  • 맑음성산18.4℃
  • 맑음안동15.7℃
  • 맑음고창18.9℃
  • 맑음장수15.4℃
  • 맑음광양시19.6℃
  • 맑음창원18.3℃
  • 맑음속초16.6℃
  • 맑음보령18.1℃
  • 흐림합천18.3℃
  • 맑음밀양15.7℃
  • 맑음영월15.2℃
  • 맑음부산19.1℃
  • 맑음영주15.0℃
  • 맑음수원19.4℃
  • 맑음인제13.0℃
  • 맑음의령군16.3℃
  • 맑음군산19.8℃
  • 맑음고산19.6℃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09 21:28:55
오영임(65)·정형옥(66)씨...'현금 쇼핑백' 들고 통화중인 시민 도와

경기 안양시 종합민원실 안내 봉사를 하던 명예시민과장이 기지를 발휘해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에 걸려든 한 시민을 위기에서 구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 최대호(오른쪽에서 2번째) 안양시장과 명예시민과장·청원경찰이 9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9일 안양시에 따르면, 오영임(65·여)·정형옥(66·여) 명예시민과장은 지난 8일 오후 2시 30분쯤 시청 로비에서 현금이 든 쇼핑백을 들고 통화를 하며 배회하는 A씨를 목격했다.

 

이들 명예과장은 안절부철하는 A씨의 행동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주시하다가 청원경찰 권순출씨(59)에게 이를 알렸다.

 

권씨는 경찰에 즉시 신고했고, 경찰의 안내에 따라 A씨에게 접근, 접선 장소를 기존 평촌중앙공원에서 시청 앞 카페로 변경하도록 했다. 권씨와 또 다른 청원경찰 이봉우씨(59)는 A씨와 동행했다.

 

이후 경찰이 카페로 와 돈을 받기 위해 온 60대 남성 피의자를 현장에서 붙잡았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은 9일 오후 3시30분 시청 접견실에서 이들을 만나 격려하고 감사의 뜻으로 감사장과 포상금 30만원씩을 전달했다.

 

안양시 명예시민과장회는 안양시장 위촉을 받아 1994년 6월 30일 결성된 봉사단체로, 현재 37명의 회원이 종합민원실 안내, 어려운 이웃 돕기, 자원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앞장선 용기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안양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