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 맑음청주22.9℃
  • 흐림진도군18.1℃
  • 맑음태백14.5℃
  • 맑음속초21.4℃
  • 맑음장수16.9℃
  • 맑음경주시15.6℃
  • 구름많음거제19.3℃
  • 맑음대전22.1℃
  • 맑음양평19.5℃
  • 맑음수원21.9℃
  • 맑음영덕16.3℃
  • 맑음보령21.4℃
  • 맑음세종20.3℃
  • 맑음통영19.3℃
  • 맑음완도20.5℃
  • 맑음청송군15.0℃
  • 맑음천안19.7℃
  • 맑음거창18.0℃
  • 맑음파주21.1℃
  • 맑음장흥19.7℃
  • 맑음고창군21.3℃
  • 흐림강진군19.8℃
  • 맑음고흥20.6℃
  • 흐림합천19.2℃
  • 맑음울진18.2℃
  • 맑음봉화14.8℃
  • 맑음인천22.2℃
  • 맑음광양시21.0℃
  • 맑음울릉도19.4℃
  • 맑음제주20.9℃
  • 맑음전주22.7℃
  • 맑음순창군20.4℃
  • 맑음영월18.1℃
  • 맑음남원21.3℃
  • 맑음안동17.2℃
  • 맑음인제14.5℃
  • 맑음북강릉20.5℃
  • 맑음문경19.0℃
  • 맑음원주19.8℃
  • 맑음동해19.7℃
  • 맑음의성16.2℃
  • 맑음광주21.9℃
  • 박무백령도20.2℃
  • 맑음서산20.2℃
  • 맑음대관령13.4℃
  • 맑음북춘천18.2℃
  • 맑음순천20.8℃
  • 맑음흑산도21.7℃
  • 맑음함양군18.3℃
  • 맑음고창20.5℃
  • 맑음여수21.1℃
  • 맑음강화21.8℃
  • 맑음진주20.5℃
  • 맑음보성군20.9℃
  • 맑음동두천21.7℃
  • 맑음이천21.0℃
  • 맑음부안21.3℃
  • 맑음영천15.6℃
  • 맑음정선군14.1℃
  • 맑음임실18.9℃
  • 맑음금산19.4℃
  • 맑음대구18.0℃
  • 맑음밀양17.5℃
  • 맑음산청17.8℃
  • 맑음영광군20.7℃
  • 맑음울산17.6℃
  • 맑음의령군17.3℃
  • 박무목포20.3℃
  • 맑음고산20.6℃
  • 맑음충주20.8℃
  • 맑음상주18.2℃
  • 맑음구미19.1℃
  • 맑음서청주21.2℃
  • 맑음김해시18.9℃
  • 맑음서울22.4℃
  • 맑음양산시18.7℃
  • 맑음영주17.9℃
  • 맑음성산20.9℃
  • 맑음보은17.9℃
  • 맑음추풍령17.5℃
  • 맑음포항17.9℃
  • 맑음강릉19.5℃
  • 맑음서귀포21.0℃
  • 맑음제천18.7℃
  • 맑음홍성20.9℃
  • 맑음홍천16.8℃
  • 맑음북창원21.0℃
  • 맑음부여20.4℃
  • 맑음남해20.6℃
  • 맑음북부산19.4℃
  • 맑음군산20.6℃
  • 맑음부산20.5℃
  • 맑음춘천18.5℃
  • 맑음정읍21.6℃
  • 맑음해남19.8℃
  • 맑음창원20.9℃
  • 맑음철원19.9℃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09 21:28:55
오영임(65)·정형옥(66)씨...'현금 쇼핑백' 들고 통화중인 시민 도와

경기 안양시 종합민원실 안내 봉사를 하던 명예시민과장이 기지를 발휘해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에 걸려든 한 시민을 위기에서 구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 최대호(오른쪽에서 2번째) 안양시장과 명예시민과장·청원경찰이 9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9일 안양시에 따르면, 오영임(65·여)·정형옥(66·여) 명예시민과장은 지난 8일 오후 2시 30분쯤 시청 로비에서 현금이 든 쇼핑백을 들고 통화를 하며 배회하는 A씨를 목격했다.

 

이들 명예과장은 안절부철하는 A씨의 행동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주시하다가 청원경찰 권순출씨(59)에게 이를 알렸다.

 

권씨는 경찰에 즉시 신고했고, 경찰의 안내에 따라 A씨에게 접근, 접선 장소를 기존 평촌중앙공원에서 시청 앞 카페로 변경하도록 했다. 권씨와 또 다른 청원경찰 이봉우씨(59)는 A씨와 동행했다.

 

이후 경찰이 카페로 와 돈을 받기 위해 온 60대 남성 피의자를 현장에서 붙잡았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은 9일 오후 3시30분 시청 접견실에서 이들을 만나 격려하고 감사의 뜻으로 감사장과 포상금 30만원씩을 전달했다.

 

안양시 명예시민과장회는 안양시장 위촉을 받아 1994년 6월 30일 결성된 봉사단체로, 현재 37명의 회원이 종합민원실 안내, 어려운 이웃 돕기, 자원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앞장선 용기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안양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