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 맑음이천22.9℃
  • 맑음상주20.9℃
  • 맑음대전23.3℃
  • 맑음청송군18.3℃
  • 맑음남원22.9℃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강화23.4℃
  • 맑음금산21.9℃
  • 맑음양산시22.5℃
  • 맑음광양시23.6℃
  • 맑음속초23.7℃
  • 맑음보령23.3℃
  • 맑음제주22.8℃
  • 구름많음통영21.0℃
  • 맑음밀양19.8℃
  • 맑음의령군20.0℃
  • 맑음대관령17.2℃
  • 맑음강릉21.8℃
  • 흐림완도22.4℃
  • 맑음홍성23.4℃
  • 맑음여수21.9℃
  • 맑음부여21.3℃
  • 맑음봉화18.1℃
  • 맑음의성19.3℃
  • 맑음울산20.5℃
  • 맑음천안22.9℃
  • 맑음군산22.8℃
  • 맑음서귀포22.9℃
  • 맑음부산22.7℃
  • 맑음합천19.9℃
  • 맑음북부산21.8℃
  • 맑음안동19.9℃
  • 맑음고창군23.0℃
  • 맑음추풍령20.9℃
  • 맑음제천20.5℃
  • 맑음인천23.9℃
  • 맑음해남21.2℃
  • 맑음경주시19.6℃
  • 맑음창원22.4℃
  • 맑음고산22.0℃
  • 맑음정읍23.8℃
  • 맑음서청주22.6℃
  • 맑음문경21.1℃
  • 맑음태백18.4℃
  • 맑음청주24.1℃
  • 맑음영광군22.1℃
  • 맑음백령도21.9℃
  • 맑음거창20.7℃
  • 맑음동해22.2℃
  • 맑음포항19.9℃
  • 맑음영덕19.7℃
  • 맑음수원23.3℃
  • 맑음대구19.8℃
  • 맑음영주19.9℃
  • 맑음양평21.3℃
  • 맑음영천18.6℃
  • 맑음서산22.4℃
  • 맑음남해22.5℃
  • 맑음울진20.7℃
  • 맑음부안22.9℃
  • 맑음구미22.1℃
  • 맑음광주23.2℃
  • 맑음산청20.2℃
  • 맑음홍천19.4℃
  • 맑음북창원22.4℃
  • 맑음김해시21.4℃
  • 맑음장수19.8℃
  • 맑음정선군15.5℃
  • 맑음흑산도23.2℃
  • 맑음충주23.4℃
  • 맑음고창22.8℃
  • 맑음북춘천20.2℃
  • 맑음함양군21.0℃
  • 맑음영월20.8℃
  • 맑음순창군22.3℃
  • 맑음철원22.3℃
  • 맑음인제17.0℃
  • 맑음춘천20.6℃
  • 맑음전주24.2℃
  • 맑음서울24.7℃
  • 맑음장흥20.2℃
  • 맑음원주22.5℃
  • 맑음거제22.0℃
  • 맑음동두천23.8℃
  • 맑음성산23.1℃
  • 맑음보성군22.8℃
  • 맑음파주23.6℃
  • 맑음임실21.4℃
  • 흐림목포21.0℃
  • 맑음보은20.8℃
  • 맑음북강릉22.8℃
  • 흐림진도군19.5℃
  • 맑음진주22.2℃
  • 맑음고흥22.4℃
  • 맑음울릉도20.6℃
  • 맑음세종22.6℃
  • 맑음순천22.7℃

봉사활동 안양시 명예시민과장,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09 21:28:55
오영임(65)·정형옥(66)씨...'현금 쇼핑백' 들고 통화중인 시민 도와

경기 안양시 종합민원실 안내 봉사를 하던 명예시민과장이 기지를 발휘해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에 걸려든 한 시민을 위기에서 구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 최대호(오른쪽에서 2번째) 안양시장과 명예시민과장·청원경찰이 9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9일 안양시에 따르면, 오영임(65·여)·정형옥(66·여) 명예시민과장은 지난 8일 오후 2시 30분쯤 시청 로비에서 현금이 든 쇼핑백을 들고 통화를 하며 배회하는 A씨를 목격했다.

 

이들 명예과장은 안절부철하는 A씨의 행동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주시하다가 청원경찰 권순출씨(59)에게 이를 알렸다.

 

권씨는 경찰에 즉시 신고했고, 경찰의 안내에 따라 A씨에게 접근, 접선 장소를 기존 평촌중앙공원에서 시청 앞 카페로 변경하도록 했다. 권씨와 또 다른 청원경찰 이봉우씨(59)는 A씨와 동행했다.

 

이후 경찰이 카페로 와 돈을 받기 위해 온 60대 남성 피의자를 현장에서 붙잡았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은 9일 오후 3시30분 시청 접견실에서 이들을 만나 격려하고 감사의 뜻으로 감사장과 포상금 30만원씩을 전달했다.

 

안양시 명예시민과장회는 안양시장 위촉을 받아 1994년 6월 30일 결성된 봉사단체로, 현재 37명의 회원이 종합민원실 안내, 어려운 이웃 돕기, 자원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앞장선 용기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안양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