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실업계고 학생 실무능력 향상 위해 산업인력공단과 맞손

  • 흐림거제19.1℃
  • 흐림북창원21.8℃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강릉20.4℃
  • 흐림광양시21.8℃
  • 흐림강진군23.1℃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제천22.8℃
  • 비울산18.8℃
  • 흐림북부산20.8℃
  • 흐림경주시19.5℃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완도22.0℃
  • 흐림의성21.9℃
  • 흐림고산19.9℃
  • 구름많음북강릉19.4℃
  • 구름많음인제21.7℃
  • 맑음춘천25.2℃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영천20.2℃
  • 흐림보은21.6℃
  • 맑음강화23.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군산23.9℃
  • 맑음양평26.4℃
  • 흐림광주23.3℃
  • 흐림거창20.6℃
  • 흐림흑산도19.8℃
  • 흐림의령군21.3℃
  • 흐림추풍령20.5℃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상주22.1℃
  • 흐림충주24.3℃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보성군22.9℃
  • 흐림세종22.9℃
  • 맑음철원25.6℃
  • 맑음인천27.9℃
  • 흐림영월22.2℃
  • 흐림장수20.0℃
  • 흐림부안25.0℃
  • 흐림정선군19.6℃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순천20.9℃
  • 흐림남원22.0℃
  • 흐림영덕19.4℃
  • 흐림서청주23.5℃
  • 흐림태백16.4℃
  • 흐림영광군24.1℃
  • 맑음서울27.6℃
  • 흐림대전23.1℃
  • 흐림진도군23.1℃
  • 구름많음홍성25.4℃
  • 구름많음이천25.8℃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순창군22.9℃
  • 흐림문경21.7℃
  • 흐림합천21.8℃
  • 흐림남해21.6℃
  • 흐림창원21.8℃
  • 흐림진주21.5℃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함양군20.9℃
  • 맑음파주25.9℃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양산시21.1℃
  • 흐림전주24.2℃
  • 흐림포항20.6℃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동해19.7℃
  • 흐림천안24.0℃
  • 흐림부여23.7℃
  • 흐림산청20.7℃
  • 흐림해남23.0℃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영주20.9℃
  • 흐림부산20.3℃
  • 흐림임실22.4℃
  • 흐림봉화19.6℃
  • 흐림고창24.2℃
  • 흐림고흥21.9℃
  • 맑음수원26.7℃
  • 흐림성산21.6℃
  • 흐림울릉도19.0℃
  • 비제주19.8℃
  • 맑음북춘천25.2℃
  • 맑음동두천26.0℃
  • 흐림구미22.7℃
  • 흐림금산22.5℃
  • 흐림목포23.5℃
  • 흐림여수22.1℃
  • 흐림밀양21.8℃

경기도교육청, 실업계고 학생 실무능력 향상 위해 산업인력공단과 맞손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7-09 23:19:01
'실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임태희 교육감 "숙련기술 전수받아 진로 결정에 큰 도움 되길"

경기도교육청이 9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실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9일 열린 직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 위한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협약은 2월 도 교육청이 발표한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에 따라 기업 현장이 요구하는 직업계고의 자생력을 갖추기 위한 지원 방안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인 인천의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이우영 이사장을 비롯해 김송미 제2부교육감, 이병욱 진흥원장,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직업계고 학점제 등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연계 실무능력 함양 △교원의 신산업 분야 기술지도 역량 강화 특별 연수 추진 △외국인 귀환노동자 재정착 지원사업의 학교시설 사용 협조 △숙련기술 장려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육 및 의사소통 강화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밖 기업 현장의 요구에 맞춘 현장 직무 중심 직업계고 교육 활성화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원 역량 강화 협력 △도내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공단이 갖춘 숙련기술 장려사업의 연계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밖에도 공단은 학교와 협력해 직업계고 교육공동체의 전공 실무역량 함양 전수 교육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오늘날 직업계고의 학생 교육이 빠르게 변하는 산업현장의 구체적인 요구와 기대를 맞추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이를 위해 교육과정 등 내용을 산업적인 눈높이에서 협의하며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양성하는 기관과 경기도교육청의 협약은 큰 의미"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산업현장의 숙련된 기술을 전수받는 좋은 기회로 삼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찾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