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실업계고 학생 실무능력 향상 위해 산업인력공단과 맞손

  • 흐림광양시21.2℃
  • 비제주19.9℃
  • 구름많음청주23.5℃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영월20.1℃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목포23.0℃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6℃
  • 맑음속초18.7℃
  • 구름많음진도군22.5℃
  • 구름많음강진군22.9℃
  • 비울산18.6℃
  • 흐림양산시20.3℃
  • 흐림문경20.5℃
  • 흐림북부산20.8℃
  • 흐림남원20.7℃
  • 구름많음영천19.3℃
  • 흐림성산20.6℃
  • 맑음파주21.8℃
  • 흐림보성군22.2℃
  • 흐림의령군20.0℃
  • 구름많음천안22.9℃
  • 맑음이천23.4℃
  • 구름많음합천20.0℃
  • 구름많음고창23.2℃
  • 구름많음청송군19.3℃
  • 구름많음보령22.7℃
  • 흐림상주21.2℃
  • 맑음강릉18.8℃
  • 구름많음서청주22.5℃
  • 흐림의성20.8℃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군산22.8℃
  • 맑음정선군16.9℃
  • 흐림구미21.3℃
  • 맑음철원21.4℃
  • 흐림영주19.9℃
  • 구름많음여수21.4℃
  • 맑음백령도18.0℃
  • 흐림통영20.2℃
  • 맑음홍천21.8℃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춘천22.0℃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산청18.0℃
  • 흐림안동20.2℃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충주22.5℃
  • 흐림대전22.2℃
  • 구름많음고창군23.1℃
  • 비포항19.8℃
  • 맑음홍성22.7℃
  • 맑음서울25.7℃
  • 구름많음원주23.7℃
  • 흐림남해20.9℃
  • 비부산19.8℃
  • 흐림정읍23.3℃
  • 맑음동두천22.8℃
  • 흐림순창군22.0℃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서산23.3℃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보은20.8℃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완도21.9℃
  • 맑음양평23.9℃
  • 흐림북창원19.8℃
  • 구름많음금산21.4℃
  • 흐림봉화19.0℃
  • 구름많음세종22.0℃
  • 흐림순천19.8℃
  • 흐림전주22.8℃
  • 흐림함양군18.3℃
  • 흐림거제19.0℃
  • 맑음북강릉18.1℃
  • 맑음북춘천21.6℃
  • 구름많음제천20.2℃
  • 맑음강화21.7℃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영광군22.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울릉도18.8℃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추풍령19.7℃
  • 흐림서귀포22.0℃
  • 흐림태백15.6℃
  • 흐림김해시20.8℃
  • 흐림고산20.0℃
  • 흐림울진19.4℃
  • 맑음동해18.6℃
  • 구름많음해남22.5℃
  • 흐림경주시18.9℃
  • 흐림밀양21.2℃
  • 맑음인제18.5℃

경기도교육청, 실업계고 학생 실무능력 향상 위해 산업인력공단과 맞손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7-09 23:19:01
'실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임태희 교육감 "숙련기술 전수받아 진로 결정에 큰 도움 되길"

경기도교육청이 9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실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9일 열린 직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 위한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협약은 2월 도 교육청이 발표한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에 따라 기업 현장이 요구하는 직업계고의 자생력을 갖추기 위한 지원 방안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인 인천의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이우영 이사장을 비롯해 김송미 제2부교육감, 이병욱 진흥원장,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직업계고 학점제 등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연계 실무능력 함양 △교원의 신산업 분야 기술지도 역량 강화 특별 연수 추진 △외국인 귀환노동자 재정착 지원사업의 학교시설 사용 협조 △숙련기술 장려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육 및 의사소통 강화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밖 기업 현장의 요구에 맞춘 현장 직무 중심 직업계고 교육 활성화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원 역량 강화 협력 △도내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공단이 갖춘 숙련기술 장려사업의 연계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밖에도 공단은 학교와 협력해 직업계고 교육공동체의 전공 실무역량 함양 전수 교육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오늘날 직업계고의 학생 교육이 빠르게 변하는 산업현장의 구체적인 요구와 기대를 맞추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이를 위해 교육과정 등 내용을 산업적인 눈높이에서 협의하며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양성하는 기관과 경기도교육청의 협약은 큰 의미"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산업현장의 숙련된 기술을 전수받는 좋은 기회로 삼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찾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