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GM도 르노삼성 이어 코로나 여파로 가동 중단

  • 흐림천안24.4℃
  • 구름많음흑산도25.8℃
  • 구름많음밀양26.6℃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광양시26.3℃
  • 구름많음강진군27.6℃
  • 흐림제주22.0℃
  • 흐림의령군25.8℃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해남27.2℃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철원23.5℃
  • 흐림원주25.3℃
  • 흐림서귀포22.6℃
  • 흐림속초19.6℃
  • 구름많음산청25.8℃
  • 구름많음김해시26.1℃
  • 흐림동두천24.0℃
  • 흐림영월26.1℃
  • 흐림인제20.4℃
  • 흐림추풍령22.3℃
  • 구름많음서울23.0℃
  • 흐림북강릉19.7℃
  • 흐림경주시20.7℃
  • 흐림여수25.6℃
  • 흐림청송군22.1℃
  • 구름많음고창27.7℃
  • 흐림강화25.0℃
  • 흐림의성24.9℃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고창군27.3℃
  • 흐림임실25.5℃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충주26.8℃
  • 구름많음군산26.6℃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문경24.7℃
  • 구름많음울산22.3℃
  • 흐림고흥27.1℃
  • 흐림남해25.4℃
  • 흐림정읍28.1℃
  • 흐림춘천20.1℃
  • 구름많음합천25.6℃
  • 흐림고산20.8℃
  • 흐림대관령17.1℃
  • 구름많음진주25.8℃
  • 구름많음보은23.8℃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양산시27.9℃
  • 구름많음거창24.8℃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영천21.6℃
  • 흐림정선군22.8℃
  • 구름많음창원25.8℃
  • 구름많음부안27.0℃
  • 구름많음남원26.2℃
  • 흐림대전26.5℃
  • 구름많음완도28.4℃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백령도20.3℃
  • 구름많음전주28.1℃
  • 비북춘천20.4℃
  • 흐림안동24.6℃
  • 구름많음인천26.6℃
  • 흐림대구24.2℃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제천24.0℃
  • 흐림영덕20.2℃
  • 흐림태백17.2℃
  • 구름많음광주26.9℃
  • 흐림강릉19.5℃
  • 흐림구미25.4℃
  • 흐림성산23.5℃
  • 흐림파주25.2℃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이천21.7℃
  • 흐림동해20.4℃
  • 흐림영주23.9℃
  • 흐림진도군25.7℃
  • 흐림양평22.0℃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울진20.1℃
  • 구름많음영광군27.2℃
  • 흐림장수22.6℃
  • 구름많음보령26.2℃
  • 구름많음북창원25.8℃
  • 흐림포항21.3℃
  • 구름많음서청주26.1℃
  • 구름많음홍천23.7℃
  • 흐림홍성25.8℃

한국GM도 르노삼성 이어 코로나 여파로 가동 중단

임민철
기사승인 : 2020-02-11 21:59:46
중국산 부품 재고 소진으로 17~18일 휴업…재고 확보해 재가동 예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부품 공급이 막힌 자동차 제조사들의 국내 생산 라인 가동이 차질을 빚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 이어 한국GM 부평1공장이 가동을 일시 중단한다.

▲ 인천 부평 한국 GM 공장. [뉴시스]

11일 한국GM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부평1공장의 가동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에서 들어오는 와이어링하네스 등 일부 부품 재고가 소진된 탓이다.

부평1공장은 한국GM이 지난달 출시한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GM 관계자는 생산라인을 가동하면서 다양한 부품 재고가 소진된 가운데 현지 부품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공장 가동, 운송, 통관이 원활하지 않다는 설명이다.

앞서 르노삼성자동차도 중국산 부품 재고 소진으로 이날부터 14일까지 나흘간 부산공장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부품이 재공급되는 오는 17일부터 생산라인을 정상 가동하기로 했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