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 허은철 사장 재선임…"연구개발 확대, 1000원 현금배당"

  • 구름많음영광군20.8℃
  • 구름많음울릉도20.0℃
  • 구름많음부여21.7℃
  • 흐림동두천19.7℃
  • 흐림강진군23.1℃
  • 구름많음순창군23.0℃
  • 맑음금산22.1℃
  • 흐림순천21.5℃
  • 흐림서귀포21.9℃
  • 흐림대관령15.1℃
  • 구름많음청송군20.3℃
  • 소나기서울21.9℃
  • 맑음보령20.1℃
  • 구름많음수원22.1℃
  • 구름많음장흥21.9℃
  • 흐림부산21.7℃
  • 흐림북강릉17.1℃
  • 맑음강화20.2℃
  • 흐림북창원23.2℃
  • 구름많음청주24.0℃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성산21.8℃
  • 구름많음광주22.9℃
  • 흐림밀양23.8℃
  • 맑음홍성21.5℃
  • 구름많음의성20.6℃
  • 맑음세종22.1℃
  • 흐림완도22.3℃
  • 흐림고산20.8℃
  • 구름많음동해18.5℃
  • 흐림정선군18.1℃
  • 흐림의령군23.2℃
  • 흐림경주시20.5℃
  • 흐림양산시21.5℃
  • 흐림보은21.2℃
  • 흐림북부산21.9℃
  • 맑음원주22.1℃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서청주22.7℃
  • 흐림철원18.3℃
  • 맑음상주21.5℃
  • 흐림고흥22.3℃
  • 구름많음남원22.8℃
  • 흐림함양군21.7℃
  • 구름많음안동21.6℃
  • 구름많음진도군20.1℃
  • 흐림보성군23.1℃
  • 구름많음울진19.4℃
  • 흐림창원22.1℃
  • 맑음군산21.9℃
  • 비북춘천18.3℃
  • 맑음양평20.9℃
  • 구름많음해남21.9℃
  • 맑음인천21.7℃
  • 구름많음고창21.2℃
  • 구름많음봉화19.6℃
  • 흐림파주18.8℃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구미21.3℃
  • 맑음대전22.5℃
  • 흐림제주21.7℃
  • 구름많음영덕19.5℃
  • 맑음충주21.4℃
  • 구름많음홍천18.8℃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장수20.5℃
  • 흐림진주22.2℃
  • 맑음이천20.4℃
  • 박무울산20.1℃
  • 흐림강릉17.6℃
  • 흐림춘천18.1℃
  • 흐림광양시22.7℃
  • 구름많음합천22.2℃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인제16.7℃
  • 흐림산청22.0℃
  • 구름많음임실20.7℃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영월18.9℃
  • 구름많음제천20.3℃
  • 흐림대구21.7℃
  • 흐림속초17.1℃
  • 맑음영주19.6℃
  • 맑음전주22.2℃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거창21.0℃
  • 맑음서산20.8℃
  • 흐림영천20.4℃
  • 맑음문경21.2℃
  • 맑음천안21.9℃
  • 구름많음고창군20.9℃
  • 흐림포항20.5℃
  • 흐림여수22.4℃
  • 흐림거제21.1℃
  • 맑음백령도16.2℃
  • 흐림남해22.0℃

GC녹십자, 허은철 사장 재선임…"연구개발 확대, 1000원 현금배당"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3-26 13:13:21
GC 25일, GC녹십자엠에스∙GC녹십자랩셀∙GC녹십자웰빙 24일 주총
▲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지난 25일 개최된 제51기 GC녹십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허은철 대표이사가 보고를 하고 있다. [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녹십자)는 지난 25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GC녹십자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조3697억 원, 영업이익 402억 원 달성 등 주요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또한, 허은철 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과 남궁현 전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하고, 이춘우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의 사외이사 신규 선임 및 이사·감사 보수한도 안건도 각각 원안대로 의결했다.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GC녹십자는 국내외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견고한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미래가치 창출을 이어갔다"며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정도투명 경영을 실천하고, 전사적인 혁신과 신약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주회사 격인 GC(㈜녹십자홀딩스)는 같은 날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으며, 계열사인 GC녹십자엠에스(㈜녹십자엠에스), GC녹십자랩셀(㈜녹십자랩셀), GC녹십자웰빙(㈜녹십자웰빙)의 정기 주주총회는 지난 24일 진행됐다.

GC의 제54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김석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사외이사 신규선임을 승인하고, 이사·감사 보수한도 안건도 각각 의결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주총회를 통해 안은억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윤동현 상무와 김유신 상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했다. 또한, 혈액백사업부 분할계획도 승인했다.

GC녹십자랩셀은 강우봉 상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했다. GC녹십자웰빙은 정진동 상무를 사내이사로, 김명철 건국대학교 산학겸임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하성태 한화생명 고문을 감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와 함께, 주주총회에선 현금배당도 확정됐다.

GC녹십자는 1주당 1000원의 배당액을 결정했으며, GC는 보통주와 2우선주는 1주당 325원, 1우선주의 경우 1주당 330원을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 또한,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웰빙은 각각 1주당 25원, 80원의 배당액을 결정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