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기업들, 코로나 재택근무 속속 중단…사무실 출근 시작돼

  • 맑음구미19.7℃
  • 맑음홍천17.4℃
  • 맑음동두천16.7℃
  • 흐림정선군17.1℃
  • 흐림북부산21.7℃
  • 맑음남해20.0℃
  • 구름많음의성20.5℃
  • 흐림서귀포21.2℃
  • 맑음여수21.5℃
  • 구름많음속초17.2℃
  • 흐림태백15.7℃
  • 맑음합천19.7℃
  • 맑음광양시20.7℃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양평19.4℃
  • 흐림김해시21.3℃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남원18.4℃
  • 흐림양산시22.2℃
  • 구름많음영천19.2℃
  • 흐림봉화18.6℃
  • 흐림인제16.0℃
  • 맑음이천19.2℃
  • 맑음장수15.8℃
  • 맑음수원20.2℃
  • 구름많음영덕18.7℃
  • 구름많음금산19.2℃
  • 흐림포항20.3℃
  • 맑음강진군18.8℃
  • 맑음목포20.2℃
  • 맑음보은19.6℃
  • 맑음철원15.7℃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백령도15.8℃
  • 맑음파주17.3℃
  • 맑음순천18.2℃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강화18.8℃
  • 맑음함양군19.8℃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천안19.7℃
  • 맑음청주21.7℃
  • 맑음고창군18.6℃
  • 흐림거제21.4℃
  • 맑음정읍19.9℃
  • 맑음제천18.1℃
  • 구름많음북강릉17.1℃
  • 맑음해남18.8℃
  • 구름많음통영20.7℃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거창17.8℃
  • 맑음서울19.2℃
  • 맑음진주20.7℃
  • 구름많음부여19.5℃
  • 맑음영광군18.7℃
  • 맑음부안19.8℃
  • 맑음산청19.1℃
  • 맑음군산18.9℃
  • 맑음보성군20.8℃
  • 맑음장흥18.9℃
  • 구름많음북춘천16.8℃
  • 맑음고흥18.8℃
  • 맑음충주20.1℃
  • 흐림부산21.3℃
  • 맑음서청주20.5℃
  • 맑음임실17.0℃
  • 비안동20.2℃
  • 맑음인천20.1℃
  • 맑음문경19.0℃
  • 맑음광주21.0℃
  • 맑음춘천17.0℃
  • 구름많음청송군18.6℃
  • 맑음상주20.0℃
  • 구름많음밀양22.8℃
  • 흐림성산20.8℃
  • 맑음추풍령19.5℃
  • 구름많음창원21.8℃
  • 흐림세종20.0℃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울릉도19.8℃
  • 구름많음북창원22.2℃
  • 흐림울산19.7℃
  • 맑음전주20.9℃
  • 맑음서산19.6℃
  • 흐림고산20.4℃
  • 맑음홍성20.2℃
  • 맑음완도19.4℃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의령군22.0℃
  • 맑음고창18.9℃
  • 맑음강릉17.2℃
  • 맑음진도군18.3℃
  • 맑음흑산도19.2℃
  • 맑음원주19.7℃
  • 구름많음제주20.6℃

대기업들, 코로나 재택근무 속속 중단…사무실 출근 시작돼

임민철
기사승인 : 2020-03-31 21:08:07
SK그룹, 4월 부터 각자 설계하는 스마트워크 체제…재택· 사무실 반반의 한시 분산근무 주요 대기업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입했던 직원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4월부터 사무실 출근 방식으로 되돌아온다.

▲ 서울 서린동 SK그룹 본사 사옥 전경 [SK그룹 제공]

SK그룹은 그룹 최고 의사결정기구 수펙스추구협의회와 지주사 SK주식회사가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내달 1일부터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한다.

SK그룹의 스마트워크는 전체 구성원이 일정 시간 출퇴근하는 게 아니라 직원 개개인들이 근무시간을 각자 설계하는 방식이다.

재택근무를 이미 종료한 SK E&S는 직원간 접촉을 줄이기 위해 1일부터 10일까지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 인력을 반씩 나눠서 한시 분산근무제를 시행키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각급 학교 개학 연기에 맞춰 이번 주까지 재택근무를 연장하지만 추가 연장하지 않고 분산근무제를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전 직원 재택 근무 중인 SK텔레콤은 내달 6일부터 상시 디지털워크를 도입해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차그룹의 현대기아차 등 주요 계열사는 지난 23일부터 주요 계열사 자율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유연근무제로 전환하되 출근 시간 범위를 넓히고 필수근무시간을 없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3일부터,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 등은 30일부터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 직원들 대부분이 정상 출근 중이고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6일 2교대 재택근무를 끝내고 정상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