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진 세상] 칸막이 생긴 급식실...마침내 20일 고3 등교

  • 구름많음진도군23.3℃
  • 흐림부산23.3℃
  • 흐림이천23.7℃
  • 흐림목포24.7℃
  • 흐림김해시24.4℃
  • 구름많음봉화22.6℃
  • 흐림안동24.1℃
  • 구름많음거창24.1℃
  • 흐림광양시27.0℃
  • 구름많음고흥27.9℃
  • 구름많음부안25.1℃
  • 흐림문경24.7℃
  • 흐림태백17.6℃
  • 구름많음함양군25.7℃
  • 흐림인제19.7℃
  • 흐림진주26.1℃
  • 흐림정읍25.3℃
  • 흐림대관령15.5℃
  • 흐림울진20.1℃
  • 흐림의성24.4℃
  • 구름많음추풍령21.9℃
  • 흐림북부산25.0℃
  • 구름많음전주26.6℃
  • 흐림파주24.3℃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영광군24.8℃
  • 구름많음흑산도24.4℃
  • 구름많음북창원26.0℃
  • 흐림남원26.4℃
  • 흐림춘천19.8℃
  • 구름많음홍성26.9℃
  • 구름많음천안24.7℃
  • 흐림경주시21.1℃
  • 구름많음완도26.5℃
  • 맑음보령26.4℃
  • 비북강릉18.7℃
  • 흐림청송군22.0℃
  • 흐림세종25.6℃
  • 흐림서청주25.3℃
  • 안개울릉도20.4℃
  • 구름많음부여26.7℃
  • 흐림영덕20.0℃
  • 흐림고산21.8℃
  • 흐림성산23.9℃
  • 흐림광주26.6℃
  • 비북춘천19.8℃
  • 흐림제주23.1℃
  • 구름많음양산시24.9℃
  • 흐림강진군27.6℃
  • 흐림고창25.3℃
  • 흐림포항20.7℃
  • 흐림상주24.7℃
  • 구름많음여수26.3℃
  • 구름많음동해19.5℃
  • 구름많음순천25.3℃
  • 흐림속초17.9℃
  • 흐림수원24.5℃
  • 구름많음금산23.1℃
  • 흐림보성군27.4℃
  • 흐림청주26.4℃
  • 구름많음백령도20.5℃
  • 흐림장수22.9℃
  • 흐림충주24.9℃
  • 흐림정선군20.6℃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통영22.9℃
  • 흐림고창군25.2℃
  • 구름많음거제23.5℃
  • 구름많음인천24.4℃
  • 흐림홍천21.0℃
  • 흐림남해25.4℃
  • 흐림장흥26.9℃
  • 흐림영주23.4℃
  • 구름많음서산24.8℃
  • 흐림동두천22.6℃
  • 흐림서울23.9℃
  • 흐림산청24.6℃
  • 흐림밀양26.4℃
  • 흐림보은24.2℃
  • 구름많음강화23.9℃
  • 흐림임실25.0℃
  • 흐림양평22.0℃
  • 흐림순창군25.2℃
  • 흐림창원26.0℃
  • 흐림대구23.5℃
  • 흐림해남26.4℃
  • 흐림영월23.0℃
  • 흐림원주24.0℃
  • 흐림서귀포23.5℃
  • 흐림대전25.3℃
  • 흐림강릉18.8℃
  • 흐림철원21.3℃
  • 흐림의령군25.9℃
  • 구름많음울산22.7℃
  • 흐림영천22.2℃
  • 흐림구미25.6℃
  • 흐림합천25.5℃

[사진 세상] 칸막이 생긴 급식실...마침내 20일 고3 등교

정병혁
기사승인 : 2020-05-19 17:07:23
▲ 고등학교 3학년 등교를 하루 앞둔 19일 오후 서울 성수고등학교 급식실에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다.[정병혁 기자]

 

학교를 들어서자 열화상 카메라가 인체를 점검한다. 급식실엔 투명 칸막이가 자리마다 설치되고, 교실엔 손소독제가 비치됐다. 책상들은 시험 기간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띄어졌다.

교실에선 종소리와 함께 시험 안내방송이 나왔다. 


"
쉬는 시간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정 간격을 띄고 이동을 자제하세요."


교실 하나는 일시적 관찰실로 바뀌었다. 학생이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했을 때 격리하여, 학부모 등 가족들이 학생을 데리고 가기 전까지 대기하는 교실이다. 일시적 관찰실엔 문진표, 손소독제, 물티슈책상이 비치되었다.


고등학교 3학년 등교를 하루 앞둔 서울 성수고등학교의 풍경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등교하며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체온 측정을 하고 오전 수업 시작 전 다시 한번 체온 측정을 한다. 이어 점심시간 직전 체온 측정을 한 뒤 급식실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은 고3은 매일 등교하되 고2 이하 초··고교 학생은 격주제, 5부제, 오전·오후반으로 나누는 2부제 등교를 학교별로 선택하도록 했다.

KPI뉴스 / 정병혁 기자 jb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