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2Q 어닝 서프라이즈…4공장 조기 증설 검토

  • 구름많음남해20.5℃
  • 구름많음북창원19.1℃
  • 구름많음강릉14.8℃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고흥18.5℃
  • 구름많음세종18.3℃
  • 흐림영월14.1℃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광양시19.6℃
  • 흐림정선군11.5℃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강진군18.7℃
  • 구름많음문경15.8℃
  • 구름많음파주18.0℃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북부산18.0℃
  • 구름많음북강릉15.5℃
  • 구름많음천안17.0℃
  • 흐림제주21.3℃
  • 맑음대전19.1℃
  • 구름많음대구16.7℃
  • 구름많음안동16.3℃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부여18.2℃
  • 구름많음서귀포20.2℃
  • 구름많음수원19.1℃
  • 맑음흑산도18.8℃
  • 박무백령도18.1℃
  • 구름많음울진14.2℃
  • 구름많음동해14.4℃
  • 구름많음장흥19.0℃
  • 구름많음경주시16.2℃
  • 박무홍성18.5℃
  • 맑음완도19.7℃
  • 흐림영주14.8℃
  • 맑음양산시18.0℃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진도군17.0℃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금산17.4℃
  •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여수20.7℃
  • 구름많음영광군17.8℃
  • 구름많음북춘천15.4℃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해남18.2℃
  • 구름많음부산18.4℃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이천16.9℃
  • 구름많음영덕13.9℃
  • 구름많음원주16.8℃
  • 구름많음동두천17.6℃
  • 구름많음충주16.1℃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순창군17.7℃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홍천15.1℃
  • 흐림제천13.6℃
  • 구름많음남원17.9℃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의성14.7℃
  • 맑음철원16.4℃
  • 구름많음봉화12.1℃
  • 구름많음임실16.8℃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포항17.3℃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서청주18.3℃
  • 맑음보은15.8℃
  • 구름많음태백10.0℃
  • 구름많음상주16.8℃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영천14.4℃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추풍령15.1℃
  • 구름많음거창16.4℃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김해시17.8℃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많음울릉도16.1℃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대관령8.3℃
  • 구름많음서산19.0℃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합천18.3℃
  • 구름많음인천21.6℃

삼성바이오로직스, 2Q 어닝 서프라이즈…4공장 조기 증설 검토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7-21 16:41:24
2분기 매출 3077억, 영업이익 811억…전분기比 49%, 30%↑
3공장 수주 급증…제2의 바이오캠퍼스 건립 검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분기 매출 3077억 원, 영업이익 811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분기 대비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30% 증가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외부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증권가의 실적 전망치를 훨씬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의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지난 2분기 실적은 매출 2358억 원, 영업이익 607억 원으로 전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장 가동 효율성 극대화 등을 통해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며 "1, 2, 3공장 판매량이 고르게 증가하면서 가동률 증가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미 1, 2공장이 풀가동하고 있다. 3공장 수주도 급증함에 따라 4공장 조기 증설과 제2의 바이오캠퍼스 건립을 검토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상반기 총 1조7718억 원 규모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수주 물량의 약 4배, 지난해 매출의 약 2.5배에 달한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