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랩셀, 2분기 흑자전환…턴어라운드 본격화

  • 구름많음정읍23.5℃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성산22.0℃
  • 흐림합천21.2℃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광양시21.9℃
  • 맑음전주23.2℃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목포21.4℃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거제21.3℃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홍천18.2℃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춘천20.0℃
  • 구름많음통영21.7℃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북춘천19.8℃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밀양22.6℃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대구20.3℃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인제16.6℃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안동17.8℃
  • 맑음영덕19.8℃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영월18.6℃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서청주21.8℃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보령24.5℃
  • 박무울산19.5℃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양평20.6℃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흑산도20.9℃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북강릉19.7℃
  • 맑음구미22.3℃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청송군15.6℃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순창군20.8℃
  • 박무홍성23.1℃
  • 구름많음제천17.8℃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파주21.6℃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강릉19.7℃

GC녹십자랩셀, 2분기 흑자전환…턴어라운드 본격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7-28 10:38:26
▲ GC녹십자랩셀 로고. [GC녹십자랩셀 제공]

GC녹십자랩셀이 견조한 성장세로 돌아섰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5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했고, 당기 순이익은 16배 증가한 24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은 모든 사업 분야의 고른 성장이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검체 검진 사업 부문은 코로나19 검체 검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성장폭이 27.4%에 달했다.

바이오물류 사업 부문 역시 계열사 물류 통합으로 인해 21.1% 성장했고,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연결 자회사 GCCL도 사업을 확장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9%의 높은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경영 효율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차세대 NK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기조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