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대구22.0℃
  • 구름많음부여25.9℃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서귀포23.7℃
  • 맑음문경23.8℃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거제23.1℃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정선군22.4℃
  • 구름많음김해시23.3℃
  • 구름많음양평23.9℃
  • 구름많음동두천26.4℃
  • 구름많음임실25.5℃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전주26.5℃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경주시21.8℃
  • 구름많음영덕20.9℃
  • 흐림울산21.7℃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이천24.5℃
  • 구름많음인제20.8℃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철원24.2℃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장수23.5℃
  • 흐림장흥24.1℃
  • 흐림밀양24.0℃
  • 구름많음거창24.4℃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영월23.6℃
  • 맑음울릉도22.6℃
  • 구름많음북춘천23.1℃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목포23.6℃
  • 맑음인천27.6℃
  • 구름많음대관령22.8℃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해남22.5℃
  • 맑음부안26.1℃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고산22.0℃
  • 흐림고흥23.7℃
  • 맑음영주21.3℃
  • 흐림영천21.5℃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순창군24.7℃
  • 흐림강진군23.4℃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안동22.1℃
  • 맑음상주24.7℃
  • 구름많음보령27.0℃
  • 맑음정읍25.8℃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충주24.1℃
  • 흐림순천23.9℃
  • 구름많음의성24.3℃
  • 구름많음파주24.6℃
  • 구름많음수원26.9℃
  • 구름많음청송군23.2℃
  • 맑음대전25.9℃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태백22.9℃
  • 맑음북강릉23.2℃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홍천23.2℃
  • 맑음영광군25.3℃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군산26.0℃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속초22.1℃
  • 구름많음부산24.7℃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울진21.7℃
  • 구름많음서산26.5℃
  • 흐림산청23.7℃
  • 흐림완도23.1℃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성산23.4℃
  • 구름많음춘천23.8℃
  • 구름많음창원23.3℃
  • 구름많음양산시24.2℃
  • 흐림통영23.8℃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금산25.4℃
  • 흐림남해22.6℃
  • 흐림진도군22.5℃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종화
기사승인 : 2020-11-09 14:36:38
▲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이 환자안전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표창 수여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의료기관 서비스 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은 의료기관 인증제의 정착을 위해 2010년부터 한방병원 인증 기준 개발과정을 자문·검토하고 전국 한방병원들에 인증 참여를 독려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 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환자안전보장, 감염관리시스템, 조직운영 등이 잘 수행되고 있는지 판단하고 기준을 달성한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진료 현장의 감염관리, 환자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안전한 치료시스템을 유지하고 환자들이 질 높은 한방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아 보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전국 총 14개 자생한방병원에 의료기관 인증을 보유함으로써 전국 최다 의료기관 인증 한방병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