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같은층 근무자 7명 코로나 확진

  • 맑음경주시16.3℃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의성15.1℃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정읍18.4℃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부여18.4℃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순창군17.4℃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부안19.0℃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이천17.3℃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영주15.1℃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홍천14.9℃
  • 맑음거창16.3℃
  • 구름많음고창17.9℃
  • 흐림추풍령15.6℃
  • 구름많음고흥18.4℃
  • 맑음서청주18.1℃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철원16.5℃
  • 구름많음서울20.8℃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대전19.2℃
  • 흐림태백11.0℃
  • 구름많음세종18.2℃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수원19.0℃
  •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울진14.5℃
  • 흐림해남18.2℃
  • 흐림영월14.7℃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북춘천15.9℃
  • 박무홍성18.7℃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전주19.0℃
  • 구름많음영광군18.1℃
  • 구름많음구미17.6℃
  • 구름많음창원19.2℃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함양군18.0℃
  • 맑음성산20.1℃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많음김해시18.2℃
  • 맑음산청17.7℃
  • 맑음남원18.2℃
  • 맑음합천18.2℃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서산19.2℃
  • 맑음장수14.7℃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인제13.5℃
  • 흐림봉화12.2℃
  • 구름많음금산17.1℃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완도19.6℃
  • 구름많음상주17.0℃
  • 구름많음밀양18.7℃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진도군17.4℃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제천14.9℃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군산19.3℃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보성군20.0℃
  • 구름많음북부산18.3℃
  • 구름많음장흥18.8℃
  • 맑음충주16.5℃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같은층 근무자 7명 코로나 확진

양동훈
기사승인 : 2020-11-25 18:01:24
트윈타워 동관 입주 LG화학에서 1명 추가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홈페이지]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수원사업장 R5 건물에서 근무하던 직원 6명이 전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 22일 해당 건물에서 근무하던 무선사업부 직원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6명이 추가로 확진된 것이다.

이들 6명은 A씨와 같은 건물 같은 층에서 근무해 코로나19 검사 대상자로 분류됐다. 삼성전자는 A씨와 같은 층에서 근무했거나 밀접 접촉한 직원 300여 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나머지 직원들은 대부분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A씨와 전날 확진된 6명 간에 확인된 인과관계는 아직 없다면서도,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해당 층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2주간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R5 건물은 지난 23일 폐쇄돼 소독작업 후 전날 다시 개방됐다. 확진자들이 근무한 층은 25일까지 폐쇄된다.

지난 18일에는 R5 건물 다른 층에 있는 직원 1명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같은 층 근무자들의 추가 확진 사례는 없었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서도 각각 1명씩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LG화학이 입주한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 동관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LG화학은 지난 22일 같은 건물의 LG화학 직원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근무 층이 달라 관련성은 적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확진자가 나온 층을 폐쇄하고, 확진자 동선 파악해 밀접접촉자에게 검사를 받게 하고 있다. 현재 LG트윈타워 인원의 약 70%가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