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기아차 직원 격리해제 후 확진…광주3공장 10일 가동 중단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군산20.2℃
  • 구름많음강릉15.7℃
  • 구름많음산청18.8℃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세종19.7℃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많음영주15.7℃
  • 맑음양산시19.9℃
  • 맑음성산21.0℃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수원19.6℃
  • 맑음동두천18.8℃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보성군20.5℃
  • 맑음구미18.7℃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진주18.7℃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고창18.8℃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동해15.3℃
  • 구름많음춘천16.8℃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남해19.5℃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양평18.5℃
  • 구름많음청송군13.9℃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대관령9.1℃
  • 맑음영덕14.8℃
  • 구름많음영월15.1℃
  • 구름많음울릉도16.4℃
  • 구름많음충주17.6℃
  • 구름많음문경16.8℃
  • 구름많음서청주19.0℃
  • 구름많음인제14.0℃
  • 구름많음청주21.7℃
  • 구름많음강화18.9℃
  • 흐림의성16.2℃
  • 구름많음함양군18.3℃
  • 맑음홍천16.2℃
  • 구름많음영천15.7℃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이천18.5℃
  • 구름많음목포20.0℃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많음북부산19.5℃
  • 맑음부여19.3℃
  • 구름많음강진군20.2℃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속초16.2℃
  • 구름많음인천22.2℃
  • 흐림봉화13.9℃
  • 맑음추풍령16.6℃
  • 구름많음파주18.8℃
  • 구름많음합천20.5℃
  • 맑음흑산도19.0℃
  • 흐림상주18.9℃
  • 구름많음안동17.2℃
  • 구름많음거창17.9℃
  • 구름많음홍성19.4℃
  • 흐림장흥20.1℃
  • 구름많음원주18.1℃
  • 구름많음북창원20.3℃
  • 구름많음광양시20.6℃
  • 구름많음순천18.9℃
  • 구름많음여수21.1℃
  • 구름많음서산18.6℃
  • 구름많음제천14.5℃
  • 흐림보은17.0℃
  • 구름많음북강릉14.6℃
  • 구름많음정읍19.2℃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서울22.0℃
  • 구름많음영광군19.0℃
  • 구름많음북춘천16.3℃
  • 구름많음경주시16.3℃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보령20.7℃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서귀포21.1℃
  • 맑음울산17.2℃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순창군18.8℃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천안18.2℃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많음정선군13.0℃
  • 맑음전주20.2℃

기아차 직원 격리해제 후 확진…광주3공장 10일 가동 중단

김혜란
기사승인 : 2020-12-10 14:28:44
별개로 기아차 4시간씩 부분파업 중 음성 판정을 받았던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직원이 자가격리 해제 후 검사에서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에 기아차는 10일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

▲ 기아차 양재본사 전경 [뉴시스]

이날 광주시와 기아차에 따르면 기아차 광주 3공장 의장라인 조립부서에 근무 중인 A 씨는 몸에 이상 증세를 느끼고 지난 9일부터 출근하지 않았다. 3공장은 봉고트럭을 생산중이다.

기아차는 "3공장 의장라인에 대한 긴급 소독을 실시하고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생산라인 가동을 정상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와는 별도로 임단협 결렬로 지난 9일부터 사흘간 하루 4시간씩 부분파업 중이다.

A 씨는 지난달 20일 축구동호회 관련 확진자인 광주 680번과 밀접접촉했다. 이후 A 씨는 지난달 28일 광주 680번 확진자가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A 씨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4일까지 자가격리를 진행한 후 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격리에서 해제됐다.

하지만 격리해제 4일만인 지난 8일부터 A 씨는 기침과 오한 등 코로나19 증상을 보였고 전날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채취를 진행, 이날 오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격리해제 후 확진 사례는 매우 드문 경우로, 추가 역학조사와 함께 확진자의 동선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