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콜마비앤에이치, 2년만에 두배 '1억 불 수출 탑' 수상…K헬스케어 위상↑

  • 흐림북부산21.1℃
  • 맑음속초18.9℃
  • 구름많음영주21.4℃
  • 맑음파주25.6℃
  • 흐림영천19.8℃
  • 흐림장흥20.2℃
  • 구름많음춘천25.3℃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의령군21.3℃
  • 구름많음세종24.0℃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동두천25.6℃
  • 비서귀포20.2℃
  • 흐림광양시19.6℃
  • 흐림밀양22.3℃
  • 흐림포항19.4℃
  • 맑음백령도20.5℃
  • 맑음양평25.7℃
  • 흐림여수19.7℃
  • 맑음원주25.9℃
  • 맑음수원25.4℃
  • 흐림부산19.5℃
  • 맑음이천25.8℃
  • 맑음북강릉18.2℃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보은22.4℃
  • 흐림김해시20.7℃
  • 구름많음부여22.9℃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목포20.5℃
  • 흐림남해19.8℃
  • 흐림양산시21.6℃
  • 흐림흑산도18.1℃
  • 흐림고흥19.4℃
  • 흐림광주21.7℃
  • 구름많음봉화19.4℃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영광군20.6℃
  • 구름많음의성22.5℃
  • 구름많음청주25.7℃
  • 비제주21.0℃
  • 구름많음안동21.7℃
  • 소나기북춘천25.2℃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산청19.7℃
  • 흐림경주시19.9℃
  • 흐림대구20.8℃
  • 흐림진주19.8℃
  • 맑음강릉19.0℃
  • 흐림고창21.4℃
  • 맑음인제20.5℃
  • 흐림남원21.6℃
  • 흐림순창군21.2℃
  • 구름많음추풍령20.7℃
  • 흐림부안21.4℃
  • 맑음제천23.5℃
  • 흐림철원23.9℃
  • 흐림통영19.1℃
  • 흐림울산19.3℃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진도군20.1℃
  • 맑음대관령14.1℃
  • 맑음서울25.8℃
  • 흐림군산22.0℃
  • 흐림창원20.0℃
  • 구름많음서산23.6℃
  • 맑음동해18.2℃
  • 흐림고창군21.8℃
  • 흐림순천18.7℃
  • 흐림완도19.4℃
  • 구름많음보령21.7℃
  • 흐림보성군20.1℃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서청주24.4℃
  • 맑음인천24.2℃
  • 구름많음울릉도17.2℃
  • 구름많음문경22.4℃
  • 흐림구미22.4℃
  • 흐림임실21.0℃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영월23.2℃
  • 흐림정읍21.4℃
  • 맑음충주24.8℃
  • 흐림전주22.5℃
  • 흐림거창20.7℃
  • 구름많음천안24.6℃
  • 구름많음태백15.0℃
  • 흐림해남20.3℃
  • 흐림강진군20.2℃
  • 흐림함양군20.8℃
  • 흐림합천21.7℃
  • 흐림북창원22.0℃
  • 맑음강화22.9℃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정선군19.2℃

콜마비앤에이치, 2년만에 두배 '1억 불 수출 탑' 수상…K헬스케어 위상↑

이종화
기사승인 : 2020-12-15 10:24:23
▲ 콜마비앤에이치 1억 불 수출의 탑 및 철탑산업훈장 수상 모습.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오른쪽)와 김용태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한국콜마 제공]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ODM 제조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제 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공을 이끈 윤여원 공동대표는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연1회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기여도에 따라 수출 기업 대표와 임직원에게는 산업훈장 및 산업포장, 표창 등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윤여원 공동대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의 수출 확대를 통해 K헬스케어 위상을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11년 100만 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7년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듬해인 2018년에는 5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하고 불과 2년만에 수출 실적을 두배로 끌어올리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최초로 올해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10년 미국 수출을 시작해 동남아, 호주, 남미 등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는 중국, 홍콩, 인도까지 신규 진출하며 현재 전세계 17개국에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제품 공급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시설투자도 단행했다. 분말∙액상∙젤리 등을 생산하는 음성에 제2공장을 증축하고 제3공장을 신설했다. 면역개선제품 '헤모힘'을 제조하는 세종공장도 내년 완공을 목표로 제2공장을 건립하고 있다.

해외 핵심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 시장에서도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중 최초로 중국 강소와 옌타이에 건강기능식품 공장을 건설한 바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K헬스케어의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능성 신소재 연구와 제품개발에 투자하고, 국내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