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 흐림합천22.3℃
  • 구름많음제천21.6℃
  • 흐림철원22.2℃
  • 흐림울산20.6℃
  • 흐림해남22.8℃
  • 흐림고창군23.8℃
  • 흐림천안21.4℃
  • 흐림장흥23.3℃
  • 구름많음서산24.8℃
  • 구름많음거제24.1℃
  • 흐림영월22.5℃
  • 흐림순천21.9℃
  • 흐림강진군23.5℃
  • 흐림의령군23.5℃
  • 비북강릉18.1℃
  • 흐림태백16.5℃
  • 흐림대구21.8℃
  • 구름많음양산시24.2℃
  • 흐림속초19.5℃
  • 흐림봉화21.6℃
  • 흐림진도군22.0℃
  • 흐림세종22.6℃
  • 흐림부안23.3℃
  • 구름많음홍천19.7℃
  • 비포항19.9℃
  • 흐림경주시19.9℃
  • 흐림의성22.5℃
  • 구름많음김해시25.2℃
  • 흐림춘천18.5℃
  • 흐림영덕19.2℃
  • 흐림밀양24.3℃
  • 구름많음서울23.2℃
  • 흐림정읍23.4℃
  • 흐림보은21.8℃
  • 구름많음홍성23.9℃
  • 흐림순창군23.2℃
  • 흐림인천24.3℃
  • 흐림대전22.5℃
  • 흐림강릉18.4℃
  • 흐림영천21.1℃
  • 흐림금산21.7℃
  • 흐림추풍령20.8℃
  • 흐림거창20.2℃
  • 구름많음이천19.8℃
  • 흐림상주21.7℃
  • 비제주20.2℃
  • 구름많음원주22.0℃
  • 흐림고흥25.4℃
  • 흐림울진19.0℃
  • 흐림문경22.2℃
  • 흐림영광군24.1℃
  • 흐림북부산24.9℃
  • 흐림대관령14.6℃
  • 흐림광주23.6℃
  • 흐림인제17.8℃
  • 구름많음통영25.0℃
  • 흐림강화22.6℃
  • 흐림부여23.2℃
  • 흐림진주23.5℃
  • 구름많음울릉도20.3℃
  • 흐림고창24.4℃
  • 흐림구미21.9℃
  • 비북춘천19.5℃
  • 흐림동해20.2℃
  • 흐림영주21.7℃
  • 구름많음창원24.9℃
  • 흐림남원23.2℃
  • 흐림보성군24.6℃
  • 흐림광양시24.4℃
  • 흐림고산20.0℃
  • 흐림장수19.6℃
  • 흐림흑산도23.1℃
  • 흐림산청20.4℃
  • 흐림여수23.0℃
  • 흐림양평19.6℃
  • 흐림안동22.1℃
  • 구름많음동두천23.7℃
  • 흐림성산20.5℃
  • 흐림전주24.0℃
  • 흐림북창원25.2℃
  • 흐림목포22.7℃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군산23.0℃
  • 흐림수원23.0℃
  • 구름많음충주23.2℃
  • 흐림임실20.4℃
  • 흐림파주22.5℃
  • 흐림남해22.6℃
  • 흐림백령도21.5℃
  • 흐림청주22.7℃
  • 흐림서청주22.0℃
  • 흐림서귀포23.7℃
  • 흐림부산24.4℃
  • 흐림완도22.8℃
  • 흐림함양군20.6℃
  • 흐림청송군20.1℃
  • 흐림정선군19.9℃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1-06 09:38:16
성형하기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계절로 71.2% '겨울' 꼽아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 겨울 선택...성형 경험자 58.5% '실제 겨울'
▲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설문조사 [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6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얼굴을 가릴 수 있어서'가 12.9%로 3위를 차지했다.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오른 만큼 실제 성형을 할 때도 겨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성형수술 유경험자(응답자의 26.2%)를 대상으로 한 '어느 계절에 성형을 했는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는 '겨울'이라는 답변이 58.5%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봄이 19.5%였으며 여름과 가을이 각각 11%로 나타났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성형수술에 있어 계절을 염두에 둔다는 것이 조사 결과로 나타나 흥미로웠다"며 "실제 우리 병원 비중을 살펴봐도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에 성형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별로 선호하는 계절이 있겠지만 수술의 과정과 결과에 기후나 온도가 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전혀 없다"며 "만약 여름에 수술하는 게 안 좋다면 더운 나라 사람들은 모두 시원한 기후를 가진 나라에 가서 수술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