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 흐림영천21.1℃
  • 흐림해남24.4℃
  • 흐림합천23.5℃
  • 흐림울산21.5℃
  • 흐림진도군24.9℃
  • 흐림속초19.2℃
  • 흐림남해24.5℃
  • 흐림태백17.0℃
  • 흐림고흥25.1℃
  • 흐림보성군26.1℃
  • 흐림추풍령22.1℃
  • 흐림문경23.2℃
  • 흐림보은21.9℃
  • 흐림이천21.3℃
  • 흐림금산23.1℃
  • 흐림김해시25.4℃
  • 흐림고창25.5℃
  • 흐림북부산26.3℃
  • 비제주20.3℃
  • 흐림장수19.9℃
  • 흐림성산21.9℃
  • 흐림남원23.4℃
  • 흐림인제19.2℃
  • 흐림정선군21.5℃
  • 흐림진주24.0℃
  • 구름많음여수24.3℃
  • 흐림영덕19.7℃
  • 구름많음창원25.9℃
  • 흐림원주24.8℃
  • 구름많음부안24.8℃
  • 흐림충주24.5℃
  • 흐림영월23.8℃
  • 구름많음부여24.6℃
  • 흐림대구22.1℃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홍성25.8℃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장흥23.9℃
  • 흐림서울23.2℃
  • 흐림동해20.8℃
  • 흐림고창군24.8℃
  • 흐림양산시25.4℃
  • 흐림임실21.8℃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완도24.7℃
  • 흐림광주24.8℃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철원23.0℃
  • 흐림의성22.9℃
  • 흐림제천22.4℃
  • 흐림순창군24.5℃
  • 흐림고산20.0℃
  • 흐림천안21.9℃
  • 맑음군산25.4℃
  • 흐림포항20.3℃
  • 흐림영광군25.5℃
  • 흐림서귀포25.1℃
  • 흐림서청주23.0℃
  • 흐림의령군24.0℃
  • 흐림양평19.2℃
  • 흐림안동23.1℃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봉화23.2℃
  • 흐림경주시20.6℃
  • 흐림거창21.9℃
  • 흐림수원22.7℃
  • 흐림대관령16.2℃
  • 흐림청주23.4℃
  • 구름많음홍천21.3℃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세종23.5℃
  • 흐림구미23.3℃
  • 흐림상주23.2℃
  • 구름많음통영25.9℃
  • 구름많음서산25.8℃
  • 비북춘천18.8℃
  • 흐림강릉19.0℃
  • 흐림울릉도20.2℃
  • 흐림북창원25.0℃
  • 흐림영주23.4℃
  • 흐림청송군20.8℃
  • 흐림밀양24.1℃
  • 흐림광양시24.9℃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전주26.1℃
  • 흐림강진군23.6℃
  • 흐림대전23.3℃
  • 흐림함양군20.7℃
  • 구름많음목포23.8℃
  • 흐림순천23.5℃
  • 흐림산청21.8℃
  • 흐림북강릉19.2℃
  • 흐림인천25.2℃
  • 구름많음정읍26.2℃
  • 구름많음흑산도25.0℃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1-06 09:38:16
성형하기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계절로 71.2% '겨울' 꼽아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 겨울 선택...성형 경험자 58.5% '실제 겨울'
▲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설문조사 [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6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얼굴을 가릴 수 있어서'가 12.9%로 3위를 차지했다.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오른 만큼 실제 성형을 할 때도 겨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성형수술 유경험자(응답자의 26.2%)를 대상으로 한 '어느 계절에 성형을 했는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는 '겨울'이라는 답변이 58.5%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봄이 19.5%였으며 여름과 가을이 각각 11%로 나타났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성형수술에 있어 계절을 염두에 둔다는 것이 조사 결과로 나타나 흥미로웠다"며 "실제 우리 병원 비중을 살펴봐도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에 성형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별로 선호하는 계절이 있겠지만 수술의 과정과 결과에 기후나 온도가 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전혀 없다"며 "만약 여름에 수술하는 게 안 좋다면 더운 나라 사람들은 모두 시원한 기후를 가진 나라에 가서 수술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