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아모레·LG생건·로레알등 화장품 업계, 10년 내 탈(脫)플라스틱 선언

  • 구름많음영월18.9℃
  • 구름많음의성20.4℃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안동21.1℃
  • 구름많음문경21.1℃
  • 구름많음영광군20.7℃
  • 구름많음보성군22.9℃
  • 구름많음남원22.2℃
  • 맑음금산20.7℃
  • 흐림산청21.1℃
  • 구름많음태백16.2℃
  • 맑음세종20.9℃
  • 구름많음동두천18.0℃
  • 흐림북창원22.9℃
  • 구름많음울진19.2℃
  • 맑음원주21.4℃
  • 흐림동해18.2℃
  • 흐림창원22.2℃
  • 흐림영천20.4℃
  • 흐림대관령14.6℃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영주19.6℃
  • 흐림경주시20.3℃
  • 흐림서귀포21.7℃
  • 맑음제천19.8℃
  • 맑음봉화19.2℃
  • 구름많음정읍21.3℃
  • 구름많음이천20.2℃
  • 구름많음대구21.0℃
  • 구름많음전주21.6℃
  • 구름많음고창20.5℃
  • 흐림파주18.3℃
  • 흐림해남21.2℃
  • 맑음부안21.1℃
  • 맑음군산21.6℃
  • 구름많음장수19.3℃
  • 흐림남해21.5℃
  • 흐림광양시22.2℃
  • 맑음수원21.7℃
  • 흐림여수22.3℃
  • 흐림통영20.8℃
  • 흐림인제16.8℃
  • 구름많음양평20.7℃
  • 흐림고흥21.5℃
  • 흐림울산19.9℃
  • 맑음홍천18.1℃
  • 구름많음청주23.3℃
  • 소나기서울20.9℃
  • 흐림완도21.7℃
  • 흐림강릉17.3℃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부산21.6℃
  • 맑음흑산도19.9℃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순천20.6℃
  • 흐림철원17.3℃
  • 구름많음진도군19.4℃
  • 흐림의령군22.6℃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보은20.8℃
  • 흐림고산20.5℃
  • 구름많음임실19.5℃
  • 구름많음구미20.7℃
  • 흐림충주21.5℃
  • 구름많음함양군22.6℃
  • 흐림속초17.0℃
  • 흐림포항20.4℃
  • 흐림강진군22.3℃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울릉도19.9℃
  • 비북춘천18.1℃
  • 흐림정선군17.9℃
  • 구름많음합천21.2℃
  • 흐림거제21.5℃
  • 흐림북강릉16.9℃
  • 비제주21.5℃
  • 맑음서산20.0℃
  • 흐림상주21.2℃
  • 흐림진주21.9℃
  • 맑음강화19.9℃
  • 구름많음서청주22.3℃
  • 맑음천안21.2℃
  • 흐림성산21.7℃
  • 맑음홍성20.2℃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순창군21.3℃
  • 맑음백령도15.8℃
  • 맑음보령19.4℃
  • 흐림영덕19.3℃
  • 흐림북부산22.0℃
  • 구름많음고창군19.9℃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밀양23.5℃
  • 흐림광주22.2℃
  • 맑음부여19.6℃
  • 구름많음거창20.0℃
  • 구름많음춘천17.8℃

아모레·LG생건·로레알등 화장품 업계, 10년 내 탈(脫)플라스틱 선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1-27 14:22:02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소속된 대한화장품협회는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 [대한화장품협회 제공]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오는 2030년까지 재활용이 어려운 포장재를 100%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플라스틱 포장재로 인한 환경 문제의 개선을 위해 주요 기업들이 의지를 모아 실행 계획을 세웠다.

대한화장품협회는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기업과 시민단체는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서울YWCA,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자원순환사회연대 등이다.

기업들은 ▲재활용 어려운 제품 100% 제거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 30% 감소 ▲리필 활성화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 등 4대 중점 목표를 정하고 2030년까지 달성을 위해 소재단순화, 재상원료 사용, 용기 감량화, 리필 전용 매장 도입 등 10개 플랜을 실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화장품 업계, 시민 단체, 정부,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매년 수행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