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 맑음거제24.9℃
  • 구름많음대관령15.0℃
  • 맑음수원23.0℃
  • 맑음보은21.1℃
  • 구름많음영덕19.8℃
  • 구름많음장수21.8℃
  • 맑음북창원24.7℃
  • 맑음춘천21.9℃
  • 맑음보성군24.9℃
  • 맑음홍성23.5℃
  • 맑음대전23.2℃
  • 맑음부안23.0℃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안동21.6℃
  • 맑음광주23.3℃
  • 맑음백령도20.0℃
  • 맑음대구24.6℃
  • 구름많음서귀포24.1℃
  • 흐림태백16.2℃
  • 흐림강릉18.6℃
  • 맑음장흥24.3℃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문경22.7℃
  • 맑음정읍22.3℃
  • 맑음인제20.1℃
  • 맑음구미24.2℃
  • 맑음북부산24.2℃
  • 맑음제천22.0℃
  • 맑음강화21.7℃
  • 맑음강진군24.9℃
  • 맑음고흥23.7℃
  • 맑음속초20.9℃
  • 맑음세종22.6℃
  • 맑음양평20.9℃
  • 맑음제주23.9℃
  • 맑음창원25.8℃
  • 맑음광양시24.6℃
  • 맑음철원20.9℃
  • 맑음남해23.0℃
  • 맑음서산22.6℃
  • 흐림북강릉18.5℃
  • 맑음밀양25.7℃
  • 맑음고창23.0℃
  • 맑음전주23.3℃
  • 맑음함양군24.3℃
  • 맑음진도군23.0℃
  • 맑음해남24.1℃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영광군23.0℃
  • 맑음보령23.9℃
  • 맑음산청24.3℃
  • 맑음동두천21.6℃
  • 맑음천안21.5℃
  • 맑음청주23.2℃
  • 맑음충주21.5℃
  • 맑음이천22.4℃
  • 맑음상주22.8℃
  • 구름많음정선군19.9℃
  • 구름많음청송군22.9℃
  • 맑음홍천21.2℃
  • 맑음김해시25.6℃
  • 맑음서청주22.2℃
  • 맑음성산23.7℃
  • 구름많음양산시25.6℃
  • 맑음고창군22.8℃
  • 맑음임실20.8℃
  • 맑음파주21.0℃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금산23.1℃
  • 맑음진주24.0℃
  • 맑음봉화20.0℃
  • 맑음부산24.4℃
  • 맑음합천23.8℃
  • 맑음남원22.5℃
  • 맑음군산22.4℃
  • 맑음북춘천20.4℃
  • 맑음인천22.0℃
  • 맑음고산22.4℃
  • 구름많음울릉도19.0℃
  • 맑음순천23.0℃
  • 맑음완도24.7℃
  • 맑음영월22.3℃
  • 맑음순창군21.8℃
  • 구름많음의성23.0℃
  • 맑음서울22.2℃
  • 맑음통영24.0℃
  • 맑음흑산도23.1℃
  • 맑음추풍령21.7℃
  • 구름많음경주시22.6℃
  • 맑음거창22.7℃
  • 맑음부여22.3℃
  • 맑음목포22.4℃
  • 맑음영주22.0℃
  • 맑음의령군25.0℃
  • 맑음여수23.1℃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16 14:18:00
▲ 롯데제과가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집콕하는 소비자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당시 두 차례에 걸쳐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자연보호의 취지는 살리면서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방식을 변경, 비대면이면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로 시행한다.

롯데제과는 이달 26일까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해 했었던 나의 작은 실천' 댓글 공모를 받고 추첨을 진행,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비건 퓨어코코넛, 녹차 등 2종)과 흙과 씨앗이 들어있는 '나뚜루 포레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후, 빈 파인트 용기를 깨끗이 씻고 흙을 담아 씨앗을 심으면 된다. 키트를 받지 못한 소비자도 나뚜루 용기를 재활용해 씨앗을 심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렇게 키운 식물을 해시태그 '#나뚜루포레스트'와 함께 SNS에 인증한 소비자 중 우수 인증자 10명을 선정해 감사장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