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 흐림동해18.4℃
  • 흐림속초18.5℃
  • 맑음서산21.0℃
  • 맑음보성군23.4℃
  • 흐림북강릉17.9℃
  • 맑음목포21.2℃
  • 맑음흑산도23.7℃
  • 맑음영천21.9℃
  • 맑음청주21.8℃
  • 흐림강릉17.7℃
  • 맑음북부산24.8℃
  • 맑음전주21.3℃
  • 맑음남원20.7℃
  • 맑음부여21.2℃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고창군21.4℃
  • 맑음홍성21.6℃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봉화19.7℃
  • 맑음동두천19.5℃
  • 맑음거창20.2℃
  • 맑음양평20.0℃
  • 맑음대전22.2℃
  • 맑음진도군21.0℃
  • 맑음금산21.5℃
  • 흐림대관령14.9℃
  • 맑음광양시22.5℃
  • 맑음양산시24.2℃
  • 맑음고창20.7℃
  • 맑음북춘천19.7℃
  • 맑음영주19.8℃
  • 맑음의령군23.8℃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파주18.8℃
  • 맑음산청22.6℃
  • 맑음성산22.7℃
  • 맑음장흥22.1℃
  • 맑음보령22.8℃
  • 맑음영광군21.3℃
  • 맑음진주22.6℃
  • 맑음김해시23.9℃
  • 맑음홍천20.0℃
  • 맑음밀양23.6℃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천안20.4℃
  • 맑음군산21.4℃
  • 구름많음장수19.2℃
  • 맑음이천21.4℃
  • 맑음강화20.1℃
  • 맑음제주22.4℃
  • 맑음서울20.6℃
  • 구름많음원주20.3℃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창원24.6℃
  • 맑음서청주21.0℃
  • 맑음북창원24.5℃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광주22.0℃
  • 맑음추풍령20.2℃
  • 맑음철원19.1℃
  • 맑음대구23.5℃
  • 맑음세종21.3℃
  • 맑음수원22.3℃
  • 구름많음제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1.7℃
  • 구름많음울산21.7℃
  • 맑음여수21.9℃
  • 맑음인천20.7℃
  • 맑음춘천20.3℃
  • 맑음함양군23.3℃
  • 맑음순천20.7℃
  • 맑음구미22.5℃
  • 맑음백령도18.6℃
  • 맑음합천21.9℃
  • 맑음거제23.3℃
  • 흐림포항20.0℃
  • 맑음문경21.5℃
  • 맑음상주21.8℃
  • 맑음순창군20.8℃
  • 맑음부안22.3℃
  • 맑음완도23.2℃
  • 맑음강진군22.8℃
  • 맑음서귀포22.7℃
  • 맑음고산21.3℃
  • 비울릉도18.5℃
  • 맑음해남22.5℃
  • 맑음남해22.5℃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고흥22.5℃
  • 구름많음임실18.7℃
  • 흐림태백15.3℃
  • 맑음인제18.5℃
  • 구름많음청송군21.1℃
  • 맑음통영21.7℃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16 14:18:00
▲ 롯데제과가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집콕하는 소비자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당시 두 차례에 걸쳐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자연보호의 취지는 살리면서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방식을 변경, 비대면이면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로 시행한다.

롯데제과는 이달 26일까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해 했었던 나의 작은 실천' 댓글 공모를 받고 추첨을 진행,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비건 퓨어코코넛, 녹차 등 2종)과 흙과 씨앗이 들어있는 '나뚜루 포레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후, 빈 파인트 용기를 깨끗이 씻고 흙을 담아 씨앗을 심으면 된다. 키트를 받지 못한 소비자도 나뚜루 용기를 재활용해 씨앗을 심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렇게 키운 식물을 해시태그 '#나뚜루포레스트'와 함께 SNS에 인증한 소비자 중 우수 인증자 10명을 선정해 감사장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