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지구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캠페인

  • 맑음동두천16.5℃
  • 맑음보령18.2℃
  • 맑음영광군19.3℃
  • 맑음세종19.5℃
  • 맑음영주18.6℃
  • 맑음남해19.5℃
  • 맑음부안18.9℃
  • 맑음상주20.1℃
  • 구름많음북부산21.7℃
  • 맑음목포19.9℃
  • 맑음고창군18.2℃
  • 맑음광양시20.2℃
  • 구름많음정선군16.7℃
  • 비안동19.5℃
  • 맑음제천17.3℃
  • 맑음경주시19.2℃
  • 맑음광주20.7℃
  • 맑음고흥18.0℃
  • 맑음홍천17.2℃
  • 맑음순천16.9℃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함양군17.9℃
  • 흐림부여19.5℃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대관령13.8℃
  • 맑음문경19.1℃
  • 맑음진주19.9℃
  • 맑음여수21.3℃
  • 맑음수원20.3℃
  • 맑음거창17.9℃
  • 맑음포항20.3℃
  • 맑음충주19.5℃
  • 맑음해남18.3℃
  • 구름많음청송군18.8℃
  • 맑음대구20.0℃
  • 맑음고산19.9℃
  • 맑음서산18.7℃
  • 흐림금산19.6℃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임실17.2℃
  • 맑음홍성19.5℃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완도19.2℃
  • 맑음장흥18.1℃
  • 구름많음장수15.8℃
  • 맑음동해18.4℃
  • 맑음청주21.3℃
  • 맑음이천19.3℃
  • 맑음원주19.4℃
  • 맑음합천18.9℃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서울18.7℃
  • 맑음군산18.3℃
  • 맑음산청18.3℃
  • 구름많음울릉도19.7℃
  • 맑음강화18.0℃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파주16.6℃
  • 맑음강진군18.4℃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춘천16.6℃
  • 구름많음태백15.3℃
  • 맑음인천19.6℃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보은19.2℃
  • 구름많음서귀포21.2℃
  • 구름많음김해시21.1℃
  • 맑음흑산도19.2℃
  • 구름많음거제21.4℃
  • 흐림울진18.6℃
  • 맑음의령군22.0℃
  • 맑음진도군17.8℃
  • 구름많음남원18.1℃
  • 맑음구미19.2℃
  • 맑음제주20.2℃
  • 맑음창원21.7℃
  • 맑음정읍19.2℃
  • 맑음대전20.5℃
  • 구름많음속초17.5℃
  • 맑음순창군17.7℃
  • 구름많음강릉17.3℃
  • 맑음전주20.6℃
  • 맑음영월18.6℃
  • 맑음천안18.6℃
  • 맑음보성군19.5℃
  • 맑음북춘천16.4℃
  • 맑음영천18.8℃
  • 맑음고창18.6℃
  • 맑음서청주20.2℃
  • 맑음백령도15.9℃
  • 맑음의성20.4℃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양평18.7℃
  • 구름많음부산21.2℃
  • 맑음추풍령19.5℃
  • 맑음철원15.8℃

삼성전자, '지구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캠페인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4-22 11:42:42
韓·美·英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베타 런칭
13개 삼성 계열사,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실시
전국 8개 사업장·21개 건물서 소등행사도 진행
삼성전자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임직원이 참여하는 업사이클링과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삼성전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서랍 속에 방치된 중고 스마트폰을 꺼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새로운 쓰임새로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더 이상 사용하기 힘든 휴대폰을 재활용해 귀중한 자원을 다시 수거하는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한다.

▲ 삼성전자 갤럭시 S9으로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을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갤럭시 스마트폰의 조도 센서를 사용해 사전에 설정한 조도 기준 이하로 주변 환경이 어두워지면 연동해 놓은 조명이 켜진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최근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Galaxy Upcycling at Home)' 베타서비스를 한국, 미국, 영국에 런칭했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에서 공개했던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은 중고 스마트폰을 사용자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연동하면 상호작용을 통해 스마트 홈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12개 계열회사와 함께 39개 국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캠페인은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제조사 구분 없이 모든 브랜드의 휴대폰과 충전기, 배터리를 수거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폐휴대폰의 집중 수거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019년까지 약 3만8000대의 폐휴대폰을 수거해 재활용했다.

▲ 삼성전자가 '지구의 날'을 맞아 12개 계열회사와 함께 39개 국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삼성디지털시티)에서 임직원들이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독려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렇게 수거한 휴대폰은 파쇄와 제련 공정을 거쳐 금·은·동 등 주요 자원을 회수하고 회수한 물질의 매각 수익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또 올해는 미국·러시아 등 글로벌 사업장에서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운영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소등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수원·화성·평택·구미·광주 등 전국 8개 사업장의 21개 건물, 240개 층(약 21만 평·축구장 1000여 개)을 대상으로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 행사를 실시한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