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 흐림전주26.1℃
  • 흐림제천22.4℃
  • 흐림순창군24.5℃
  • 흐림천안21.9℃
  • 흐림청송군20.8℃
  • 구름많음정읍26.2℃
  • 구름많음철원23.0℃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북창원25.0℃
  • 흐림북부산26.3℃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남원23.4℃
  • 흐림영월23.8℃
  • 흐림부산26.5℃
  • 흐림서귀포25.1℃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강진군23.6℃
  • 흐림영주23.4℃
  • 흐림양산시25.4℃
  • 흐림대관령16.2℃
  • 흐림남해24.5℃
  • 구름많음부여24.6℃
  • 흐림인제19.2℃
  • 흐림인천25.2℃
  • 흐림서울23.2℃
  • 흐림고창25.5℃
  • 흐림강릉19.0℃
  • 흐림대전23.3℃
  • 흐림거창21.9℃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울릉도20.2℃
  • 흐림영광군25.5℃
  • 흐림경주시20.6℃
  • 흐림보은21.9℃
  • 흐림원주24.8℃
  • 흐림고흥25.1℃
  • 흐림해남24.4℃
  • 흐림합천23.5℃
  • 흐림포항20.3℃
  • 흐림울산21.5℃
  • 흐림의성22.9℃
  • 흐림충주24.5℃
  • 비북춘천18.8℃
  • 흐림고창군24.8℃
  • 흐림양평19.2℃
  • 흐림동해20.8℃
  • 흐림진도군24.9℃
  • 구름많음창원25.9℃
  • 흐림산청21.8℃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고산20.0℃
  • 흐림세종23.5℃
  • 흐림성산21.9℃
  • 흐림대구22.1℃
  • 흐림장흥23.9℃
  • 흐림임실21.8℃
  • 흐림문경23.2℃
  • 흐림춘천18.7℃
  • 흐림태백17.0℃
  • 흐림북강릉19.2℃
  • 흐림상주23.2℃
  • 흐림밀양24.1℃
  • 흐림장수19.9℃
  • 흐림영덕19.7℃
  • 흐림보성군26.1℃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광양시24.9℃
  • 구름많음여수24.3℃
  • 흐림청주23.4℃
  • 흐림봉화23.2℃
  • 흐림수원22.7℃
  • 구름많음홍성25.8℃
  • 흐림의령군24.0℃
  • 흐림함양군20.7℃
  • 구름많음부안24.8℃
  • 흐림이천21.3℃
  • 흐림순천23.5℃
  • 흐림완도24.7℃
  • 구름많음홍천21.3℃
  • 흐림광주24.8℃
  • 흐림진주24.0℃
  • 흐림서청주23.0℃
  • 흐림금산23.1℃
  • 흐림추풍령22.1℃
  • 흐림영천21.1℃
  • 흐림구미23.3℃
  • 흐림안동23.1℃
  • 구름많음목포23.8℃
  • 흐림김해시25.4℃
  • 맑음군산25.4℃
  • 구름많음강화24.7℃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정선군21.5℃
  • 비제주20.3℃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속초19.2℃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6-25 11:40:32
만 18~59세 임직원·상주 협력사 직원 대상…"집단면역 기여"
삼성디스플레이도 임직원·협력사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공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삼성전자도 다음 달부터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백신 자체 접종을 개시한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2 라인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르면 다음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백신 접종 신청을 받고, 1차 접종 후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의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 대상이다.

모더나 백신이 공급되고, 사업장 부속 의원을 통해 자체적으로 접종된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만 18~59세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전 국민 집단 면역 조기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접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다음 달부터 사업장 내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이들 기업 외에도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기업들이 백신 자체 접종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방역 당국은 오는 8월께부터 기업들의 주요 생산 공장 사업장에서 부속의원 등 사업장 내 의료시설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