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 흐림이천21.7℃
  • 흐림서귀포22.6℃
  • 흐림양평22.0℃
  • 흐림춘천20.1℃
  • 흐림성산23.5℃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태백17.2℃
  • 흐림인제20.4℃
  • 흐림정선군22.8℃
  • 흐림부산26.5℃
  • 흐림제천24.0℃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대관령17.1℃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부여26.7℃
  • 흐림고산20.8℃
  • 구름많음고창군27.3℃
  • 흐림청송군22.1℃
  • 구름많음광주26.9℃
  • 흐림영월26.1℃
  • 흐림동해20.4℃
  • 구름많음전주28.1℃
  • 흐림경주시20.7℃
  • 구름많음보령26.2℃
  • 흐림통영26.4℃
  • 흐림철원23.5℃
  • 구름많음충주26.8℃
  • 구름많음산청25.8℃
  • 흐림문경24.7℃
  • 흐림구미25.4℃
  • 비울릉도20.5℃
  • 흐림동두천24.0℃
  • 흐림안동24.6℃
  • 흐림정읍28.1℃
  • 흐림강릉19.5℃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부안27.0℃
  • 흐림임실25.5℃
  • 구름많음홍천23.7℃
  • 흐림추풍령22.3℃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대구24.2℃
  • 구름많음보은23.8℃
  • 흐림천안24.4℃
  • 흐림영덕20.2℃
  • 흐림남해25.4℃
  • 흐림원주25.3℃
  • 구름많음영광군27.2℃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포항21.3℃
  • 구름많음장흥27.8℃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완도28.4℃
  • 흐림홍성25.8℃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흑산도25.8℃
  • 구름많음울산22.3℃
  • 구름많음서울23.0℃
  • 비북춘천20.4℃
  • 구름많음서청주26.1℃
  • 흐림대전26.5℃
  • 흐림영천21.6℃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고흥27.1℃
  • 흐림백령도20.3℃
  • 흐림광양시26.3℃
  • 구름많음강진군27.6℃
  • 구름많음거창24.8℃
  • 구름많음목포25.5℃
  • 구름많음김해시26.1℃
  • 흐림속초19.6℃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남원26.2℃
  • 흐림의성24.9℃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울진20.1℃
  • 흐림장수22.6℃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밀양26.6℃
  • 구름많음진주25.8℃
  • 흐림진도군25.7℃
  • 구름많음고창27.7℃
  • 구름많음창원25.8℃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제주22.0℃
  • 흐림강화25.0℃
  • 흐림의령군25.8℃
  • 흐림여수25.6℃
  • 구름많음합천25.6℃
  • 구름많음군산26.6℃
  • 구름많음북창원25.8℃
  • 구름많음해남27.2℃
  • 흐림파주25.2℃
  • 구름많음수원23.7℃
  • 구름많음인천26.6℃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6-25 11:40:32
만 18~59세 임직원·상주 협력사 직원 대상…"집단면역 기여"
삼성디스플레이도 임직원·협력사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공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삼성전자도 다음 달부터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백신 자체 접종을 개시한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2 라인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르면 다음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백신 접종 신청을 받고, 1차 접종 후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의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 대상이다.

모더나 백신이 공급되고, 사업장 부속 의원을 통해 자체적으로 접종된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만 18~59세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전 국민 집단 면역 조기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접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다음 달부터 사업장 내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이들 기업 외에도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기업들이 백신 자체 접종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방역 당국은 오는 8월께부터 기업들의 주요 생산 공장 사업장에서 부속의원 등 사업장 내 의료시설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