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 흐림경주시20.9℃
  • 흐림대관령15.5℃
  • 흐림대전25.6℃
  • 흐림양산시25.9℃
  • 흐림홍천22.5℃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인천25.0℃
  • 흐림서귀포23.4℃
  • 흐림인제20.1℃
  • 흐림의성25.1℃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정선군21.8℃
  • 흐림함양군25.5℃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청주26.2℃
  • 구름많음고흥29.0℃
  • 흐림합천24.9℃
  • 흐림북부산27.0℃
  • 흐림영월25.3℃
  • 흐림태백17.8℃
  • 구름많음진주26.2℃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천안24.9℃
  • 흐림제주23.0℃
  • 비울릉도20.5℃
  • 흐림봉화22.9℃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산청24.4℃
  • 흐림춘천20.5℃
  • 흐림구미25.3℃
  • 비북춘천20.9℃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전주26.5℃
  • 흐림보은24.6℃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상주24.6℃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진도군25.1℃
  • 구름많음홍성26.8℃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5.6℃
  • 구름많음완도27.9℃
  • 흐림순창군26.3℃
  • 흐림거제25.6℃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북창원27.1℃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정읍26.9℃
  • 흐림임실24.8℃
  • 흐림추풍령23.2℃
  • 흐림대구23.8℃
  • 흐림금산25.1℃
  • 흐림여수27.2℃
  • 흐림해남26.7℃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파주24.0℃
  • 흐림흑산도23.8℃
  • 흐림부산25.7℃
  • 구름많음백령도23.3℃
  • 흐림강진군28.0℃
  • 흐림제천24.1℃
  • 흐림이천24.3℃
  • 흐림장수22.4℃
  • 흐림서청주25.9℃
  • 흐림동두천22.2℃
  • 구름많음청송군22.5℃
  • 비북강릉18.8℃
  • 흐림속초19.0℃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세종25.8℃
  • 흐림울진20.9℃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성산24.2℃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문경24.6℃
  • 흐림창원26.7℃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양평22.3℃
  • 흐림거창24.5℃
  • 흐림포항21.1℃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김해시26.4℃
  • 흐림고산22.0℃
  • 구름많음목포25.5℃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광주26.7℃
  • 흐림원주25.4℃
  • 흐림고창군26.6℃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7-07 09:17:10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 발표…매출 63조 18.94%↑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63조 원, 영업이익 12조5000억 원의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 삼성 로고. [뉴시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3.6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3.2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18.94%, 영업이익은 53.37% 각각 급증했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라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7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분기 실적 예상치를 제공하고, 2010년 IFRS를 선(先) 적용함으로써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정확한 실적 예측과 기업 가치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주가치를 제고해 왔다.

▲ [삼성전자 제공]

한편, 삼성전자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이해 제고 차원에서 경영 현황 등에 대한 문의사항을 사전에 접수해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주주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안에 대해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질문은 이날부터 오는 29일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 전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