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영덕20.2℃
  • 구름많음남원26.2℃
  • 구름많음서울23.0℃
  • 흐림제천24.0℃
  • 비울릉도20.5℃
  • 흐림이천21.7℃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임실25.5℃
  • 흐림정읍28.1℃
  • 흐림포항21.3℃
  • 흐림상주24.1℃
  • 흐림철원23.5℃
  • 흐림광양시26.3℃
  • 구름많음창원25.8℃
  • 흐림영주23.9℃
  • 흐림태백17.2℃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영광군27.2℃
  • 흐림동해20.4℃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통영26.4℃
  • 흐림인제20.4℃
  • 흐림문경24.7℃
  • 구름많음보령26.2℃
  • 흐림강화25.0℃
  • 흐림의령군25.8℃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의성24.9℃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서청주26.1℃
  • 흐림속초19.6℃
  • 구름많음양산시27.9℃
  • 구름많음보은23.8℃
  • 흐림영월26.1℃
  • 흐림대전26.5℃
  • 구름많음울산22.3℃
  • 흐림서귀포22.6℃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원주25.3℃
  • 흐림백령도20.3℃
  • 구름많음홍천23.7℃
  • 구름많음밀양26.6℃
  • 구름많음진주25.8℃
  • 구름많음광주26.9℃
  • 구름많음충주26.8℃
  • 흐림정선군22.8℃
  • 흐림성산23.5℃
  • 흐림청송군22.1℃
  • 흐림구미25.4℃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수원23.7℃
  • 구름많음군산26.6℃
  • 구름많음흑산도25.8℃
  • 구름많음거창24.8℃
  • 흐림영천21.6℃
  • 구름많음고창군27.3℃
  • 흐림홍성25.8℃
  • 구름많음김해시26.1℃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산청25.8℃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고창27.7℃
  • 구름많음완도28.4℃
  • 구름많음부안27.0℃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대구24.2℃
  • 흐림장수22.6℃
  • 흐림경주시20.7℃
  • 흐림양평22.0℃
  • 흐림고흥27.1℃
  • 흐림진도군25.7℃
  • 흐림울진20.1℃
  • 구름많음해남27.2℃
  • 흐림파주25.2℃
  • 흐림대관령17.1℃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북창원25.8℃
  • 구름많음강진군27.6℃
  • 구름많음세종26.1℃
  • 구름많음합천25.6℃
  • 구름많음인천26.6℃
  • 흐림제주22.0℃
  • 흐림여수25.6℃
  • 흐림고산20.8℃
  • 흐림강릉19.5℃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전주28.1℃
  • 흐림춘천20.1℃
  • 흐림천안24.4℃
  • 비북춘천20.4℃
  • 흐림동두천24.0℃
  • 흐림추풍령22.3℃
  • 흐림남해25.4℃
  • 흐림안동24.6℃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7-07 09:17:10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 발표…매출 63조 18.94%↑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63조 원, 영업이익 12조5000억 원의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 삼성 로고. [뉴시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3.6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3.2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18.94%, 영업이익은 53.37% 각각 급증했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라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7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분기 실적 예상치를 제공하고, 2010년 IFRS를 선(先) 적용함으로써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정확한 실적 예측과 기업 가치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주가치를 제고해 왔다.

▲ [삼성전자 제공]

한편, 삼성전자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이해 제고 차원에서 경영 현황 등에 대한 문의사항을 사전에 접수해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주주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안에 대해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질문은 이날부터 오는 29일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 전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