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상주19.7℃
  • 구름많음영덕17.9℃
  • 구름많음추풍령18.2℃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영주18.4℃
  • 맑음대전20.2℃
  • 흐림청주21.5℃
  • 구름많음안동19.1℃
  • 흐림보은19.6℃
  • 구름많음이천18.9℃
  • 구름많음태백14.8℃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전주20.4℃
  • 흐림광양시21.0℃
  • 맑음속초15.4℃
  • 흐림동해18.3℃
  • 맑음강화17.6℃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고창군20.0℃
  • 맑음백령도17.5℃
  • 흐림강릉18.0℃
  • 흐림서울21.1℃
  • 맑음동두천18.8℃
  • 흐림고창20.1℃
  • 비울릉도18.8℃
  • 구름많음순창군19.6℃
  • 맑음홍천17.3℃
  • 구름많음북춘천17.7℃
  • 구름많음여수20.6℃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고산19.6℃
  • 맑음보령19.3℃
  • 구름많음서청주20.3℃
  • 맑음대관령13.8℃
  • 구름많음산청17.8℃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영천19.7℃
  • 흐림창원20.7℃
  • 흐림영광군19.8℃
  • 구름많음보성군20.3℃
  • 흐림북강릉17.6℃
  • 흐림완도20.8℃
  • 맑음양평20.4℃
  • 구름많음김해시20.2℃
  • 비울산18.8℃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광주20.8℃
  • 흐림해남20.2℃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장흥20.3℃
  • 구름많음천안20.0℃
  • 흐림순천17.6℃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의령군20.0℃
  • 구름많음금산19.6℃
  • 구름많음인제15.8℃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합천20.3℃
  • 흐림남해19.9℃
  • 흐림북창원20.4℃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양산시20.9℃
  • 맑음홍성18.0℃
  • 구름많음원주19.6℃
  • 흐림봉화18.6℃
  • 맑음서산19.0℃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부산20.0℃
  • 구름많음철원15.7℃
  • 맑음부여18.1℃
  • 비포항19.6℃
  • 구름많음임실18.7℃
  • 비제주19.7℃
  • 흐림목포20.6℃
  • 구름많음울진18.3℃
  • 맑음파주17.6℃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북부산21.4℃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정선군16.1℃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흑산도20.6℃
  • 구름많음남원20.3℃
  • 맑음군산19.3℃
  • 구름많음의성20.2℃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8-12 15:45:27
하겐다즈 측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새끼손가락 마디 하나 크기의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하겐다즈는 사진상으로는 파악이 어렵다며 식약처에 별도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 소비자 A씨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는 도중 벌레가 나왔다며 공개한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지난 1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하겐다즈 파인트에서 벌레 나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전날 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초콜릿 맛 파인트를 먹다가 입 안에서 '바삭'하는 느낌이 들어 뱉어보니 갈색 벌레가 있었다고 전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2장에는 먹다 남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통 옆에 손톱 크기만 한 벌레가 놓여 있다.

A씨는 "다시 생각하니 정말 소름 끼친다. 한 입 먹고 바삭거리는 이상한 느낌이 들어 뭔가하고 뱉었는데 커다란 벌레가 있었다"며 "깜짝 놀라서 그대로 입에 있던 아이스크림을 다 뱉어냈다. 작은 벌레도 아니고 저렇게 큰 게 어떻게 나올 수 있냐"며 황당해 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한 뒤 한국 하겐다즈 담당자와 통화한 A씨는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겐다즈 측은 새 아이스크림을 보내주겠다는 답변도 했다.

A씨가 먹은 초코맛 파인트는 미국에서 생산돼 수입된 제품이다. 하겐다즈 측은 A씨가 공개한 사진으로는 판단이 어려워 명확한 원인 분석과 파악을 위해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제조 공정상 해당 이물이 유입되기 어려운 환경"이라며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했고, 관할 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